모비스 전망 관련주 테마주

모비스는 AI(인공지능), 초전도체, 로봇, 의료, 원자력, 핵융합 관련주로 입자가속기 빔 및 관련 장비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기 위한 장비와 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작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이 정보와 차트, 테마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모비스 차트는 아래 라이브 차트를 이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 주식가격과 캔들의 모양은 하루하루 달라질 수 있으며, 또한 관련 주식과 테마주 주식의 변동성과 상황이 변함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모비스 차트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비스 전망

모비스는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인 빅사이언스 시설물 제어에 필요한 제어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기반한 P2P 광고 플랫폼 및 솔루션 제공을 하는 블록베이스 지분을 획득하였으며 제어 데이터 액세스 및 통신 프레임워크 서비스 시스템, 중앙 연동 시스템 및 코일 전원 공급 시스템과 같은 핵융합로 제어 시스템 및 지능형 제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모비스 차트

다음은 모비스의 당일 차트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비스 250060 차트 자동 업데이트

블록베이스, 제이에이알시스템즈 흡수합병을 통한 스마트팩토리, AI 솔루션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에이디엠코리아 합병으로 바이오 분야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관련 게시물

모비스 테마주

모비스는 AI(인공지능), 초전도체, 로봇/의료, 원자력, 핵융합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편입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AI(인공지능): 블록베이스, 제이에이알시스템즈 흡수합병을 통한 스마트팩토리, AI 솔루션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 초전도체: 초전도 가속관을 극저온으로 유지시켜 저항값을 거의 Zero에 가깝도록 만들어 주는 저온 유지 모듈 장치를 개발하였습니다.
  • 로봇/의료: 거대과학시설(Big Science) 분야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EPICS 기반 초정밀 특수 제어 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능형 제어솔루션 머신러닝엔진(MoI)을 개발하고 있으며, 식약처가 암 치료 의료기 '탄소이온 중입자치료기'의 수입을 허가하였습니다.
  • 원자력: 가속기 사업(LLRF, SSA, Undulator, SMC 등), 핵융합 사업(CFS, CIS, MCS-CPSS 등), 머신러닝 사업(지능형 제어솔루션 등)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핵융합: 핵융합 사업(CFS, CIS, MCS-CPSS 등)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2년 9월 국내 최초로 국제핵 융합 실험로(ITER) 중앙제어시스템을 수주한 바 있습니다.

참고

ML(Machine Learning: 머신러닝)은 컴퓨터 알고리즘이 경험을 통해 자동으로 개선하는 연구 분야입니다. 컴퓨터가 인간처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알고리즘이나 기술을 개발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탄소이온 중입자치료기는 암세포를 파괴하는 암 치료 의료기기입니다. 탄소 이온을 빛의 속도의 70%에 가깝게 가속한 다음, 집약된 에너지를 환자의 암세포에만 정밀하게 조사하는 치료기기입니다.

블록체인(Blockchain)은 변경이나 조작할 수 없는 네트워크에서 공유되는 분산된 디지털 거래 기록입니다. 분산 원장(distributed ledger) 기술을 이용합니다.

분산원장기술(DLT: Distributed Ledger Technology)은 중앙서버나 중앙관리자의 제어 없이 분산화된 네트워크의 각 노드(개인)들이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하고 계속 동기화하는 기술입니다.

P2P(Peer to Peer)는 인터넷에 연결된 여러 사용자가 중개 기관을 거치지 않고 직접 데이터를 주고받는 것을 말합니다. P2P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들이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기능을 하는 네트워크입니다. P2P는 중앙 서버를 거치지 않고 클라이언트 컴퓨터끼리 직접 통신하는 방식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모비스 전망은 어떤가요?

모비스 전망은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비스 차트는 실시간인가요?

모비스 차트는 라이브지만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비스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모비스 관련주는 AI(인공지능), 초전도체, 로봇/의료, 원자력, 핵융합입니다.

모비스 실적은?

2023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2.8% 증가, 영업손실 73.7% 증가, 당기순손실 83.5% 감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