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관련주 대장주 전종목

재택근무 사무실이 아닌 집에서 원격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현대적인 근무 방식을 말합니다. 화상 회의, 인스턴트 메시징, 클라우드 기반 협업 도구 등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능을 통해 가능하며 다음에서 관련 주식과 편입 이유, 연관기업과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게시물에서 재택근무 관련 주식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한 것이며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재택근무 주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재택근무 관련주와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재택근무란?

재택근무는 일반적으로 실제 사무실로 출퇴근하는 대신 집에서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직원과 관련됩니다. 이는 확립된 작업 구조 내에서 유연한 배치를 나타냅니다. 주로 직원들이 가끔 사무실에 들어오면서 집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현지화된 접근 방식을 의미합니다. 회사와 기존 고용 관계를 유지하는 직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동료 및 고용주와의 연결을 구축하고 육성하기 위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도구에 크게 의존합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재택근무 관련주는 언택트(비대면), AI(인공지능), 클라우드 등의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클라우드 대표 관련주는 다우데이타, 케이아이엔엑스, 더존비즈온, 한글과컴퓨터, 데이타솔루션, 포시에스, 인지소프트 등이 있습니다.

재택근무 대장주

재택근무 대장주는 매번 바뀌고 있어 아래 종목들의 주가와 정보를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게시물

재택근무 관련주

재택근무 관련주에는 오파스넷, 소프트캠프, 나무기술, 이스트소프트, NHN, 에스넷, 폴라리스오피스, 제이씨현시스템, 영림원소프트랩, 휴네시온, 파수, 링네트, 더존비즈온, 효성ITX, 알서포트, 세종텔레콤, 이씨에스가 있으며 아래와 같이 최신 주가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파스넷

매출 증가 영업이익 증가

오파스넷 소개

오파스넷은 2004년에 설립되었으며 기업체, 공공기관 및 금융권 네트워크 통합과 다양한 솔루션 공급 등에서 강세를 유지해온 네트워크 통합 전문 기업입니다.

  • 네트워크 통합 및 시스템 통합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출은 용역매출인 네트워크 구축 및 유지 보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요 매출처로는 SK그룹 계열사와 삼성전자, 한국거래소, 국민은행, 넥슨, 아모레퍼시픽, 두산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이 포함됩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오파스넷은 시스코 화상회의 솔루션인 웹엑스(Cisco Webex)를 공급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하드웨어까지 포함함으로써 단순한 화상회의를 넘어 다양한 기능을 제공 중입니다.

오파스넷 실적

매출이 크게 늘고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등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해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일반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등 삼성 그룹사 및 제조기업을 타깃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통합NI에 대한 다양한 고객사 니즈에 적극 대응을 위해 주요 벤더사인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와의 파트너십을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오파스넷 연관기업

오파스넷의 대표 연관기업은 우민전기, 우일정보기술, 부민통신, 엘케이테크넷, 명성라이픽스 등이 있습니다.

오파스넷 테마주

오파스넷은 SI(시스템통합), 5G/6G, NI(네트워크통합), 한동훈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오파스넷 주가

오파스넷 차트 열기

소프트캠프

품질과 기능 차별화로 시장을 섭렵

소프트캠프 소개

소프트캠프는 소프트웨어 베이스캠프로 소프트웨어 시장 공략을 위해 199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 세계 최초로 보안에서 근간이 되는 문서DRM 분야에서 시장을 리딩 하였으며 최근에는 경계 없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Zero Trust Security Architecture)의 구현 기술 및 정보 주권의 보호 등의 클라우드 보안 대응 전략을 제시하는 등 비즈니스 확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소프트캠프는 정보 보안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재택근무 솔루션 '실드앳홈(SHEILD@HOME)'을 출시해 재택/원격근무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소프트캠프 실적

금융 그룹 중심의 영업을 전개하여 대규모 고객의 시장점유율을 높여 왔으며 영역DRM이라는 기술 플랫폼을 통해 제품 기능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 합병 후 일본법인 파트너사와 현지 채널사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여 일본 시장에서 높은 성장을 견인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캠프 연관기업

소프트캠프의 대표 연관기업은 삼성전자, 효성티앤에스,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등이 있습니다.

소프트캠프 테마주

소프트캠프은 이재명, AI(인공지능), 챗봇(chatGPT), 메타버스/SW, AI챗봇/MS, AI챗봇/구글, 정보 보안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소프트캠프 주가

소프트캠프 차트 열기

나무기술

매출 감소 영업손실 확대

나무기술 소개

나무기술은 사업 초기 가상화 분야에서 글로벌 선두업체인 시트릭스(Citrix) 사와의 파트너 체결을 통해 데스크톱 가상화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습니다.

  • 주요 성장 축의 하나인 클라우드 사업 부문에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 관리 플랫폼인 칵테일클라우드(Cocktail Cloud)를 개발 및 공급 중입니다.
  • 주요 납품처로는 국내 주요 식음료 제조사, 화학제품 제조사 등 국내 유수 대기업들이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나무기술은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재택근무 솔루션' 공급하고 있습니다.

나무기술 실적

롯데푸드, 빙그레, 오뚜기, 풀무원, 삼표 등, 유제품 분야의 삼양유업, 연세우유, 서울우유 등과 화학제품 및 엔진오일의 중외제약, GS칼텍스, 성보화학, 동방아그로, 팜한농 등이 주요 납품처입니다.

  • 고객들에게 AI·빅데이터 기반의 이아스(IaaS)와 사스(SaaS)를 일체형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나무기술 연관기업

나무기술의 대표 연관기업은 삼성전자, KT, LG유플러스, 쿠팡, SK하이닉스 등이 있습니다.

나무기술 테마주

나무기술은 코로나19, SI(시스템통합), 5G/6G, 챗봇(chatGPT), 클라우드 컴퓨팅, 메타버스/SW, 방산, 디지털 트윈, AI챗봇/MS, 스마트시티, 언택트(비대면), AI(엔비디아), 김기현, 메타버스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나무기술 주가

나무기술 차트 열기

이스트소프트

영업이익 적자 전환

이스트소프트 소개

이스트소프트는 1993년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최근 인공지능(AI) 사업(AI 휴먼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이스트소프트와 주요 종속회사의 사업영역은 유틸리티(알툴즈 등), 보안(알약), 포털(줌 닷컴), 게임(카발) 등이 있으며 이외에 커머스(아이웨어 가상피팅앱 라운즈), 금융(엑스포넨셜자산운용)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신사업으로 유료 포인트 사업, NFT 사업, 교육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이스트소프트는 협업 솔루션 '팀업'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실적

올인원 투자 정보 플랫폼 '인베스팅뷰'를 출시하는 등 기존 인터넷 포털 사업과 함께 핀테크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이스트소프트는 2022년 제29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정관(사업목적)에 AI 휴먼 관련 내용을 신규 추가하면서 본격적으로 AI 분야에서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연관기업

이스트소프트의 대표 연관기업은 안랩, 한컴위드, 서울옥션, 라온시큐어, LG전자 등이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테마주

이스트소프트는 AI(인공지능), 게임, 챗봇(chatGPT), 메타버스/콘텐츠, 원격의료, AI챗봇/MS, 디지털 플랫폼, AI챗봇/삼성, 헬스케어/서비스, 핀테크/보안, 랜섬웨어, 전해철, 정보 보안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이스트소프트 주가

이스트소프트 차트 열기

NHN

영업이익 증가 및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NHN 소개

NHN은 2013년 8월 네이버의 게임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현재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사업과 간편결제 서비스 및 웹툰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NHN은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스토리 등의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다변화된 모바일 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 매출 구성은 결제 및 광고 약 46.13%, 기타 약 33.09%, 게임 약 20.78%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NHN은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레이는 메신저, 메일, 캘린더, 드라이브 등 업무 협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갖춘 클라우드 기반 올인원 협업 플랫폼입니다.

NHN 실적

계절적 비수기와 마케팅 효율화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웹보드게임 매출이 46.3% 증가하는 등 전체 웹보드게임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3% 증가하며 게임 사업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 현재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공공 및 금융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기업용 맞춤 생성 AI 플랫폼을 개발 중으로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NHN 연관기업

NHN의 대표 연관기업은 넥슨코리아,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컴투스, 네오플 등이 있습니다.

NHN 테마주

NHN은 게임, P2E, 전자결제, 웹툰, 블록체인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NHN 주가

NHN 차트 열기

에스넷

IT 인프라 구축 관련 전방 산업 호조

에스넷 소개

에스넷은 1999년 2월에 설립되어 HW, SW, 솔루션, 컨설팅 등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 제공합니다.

  • 주요 서비스는 ICT인프라, 데이터센터, 클라우드의 구축 및 운영 서비스로 구분됩니다.
  • 2021년 올인원 디지털 서비스의 핵심기술 거점인 'S2F센터'를 구축, 고객 체험 서비스를 통한 IoT, 가상화 기반 무선통신,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첨단 기술을 결합한 미래형 ICT서비스 모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에스넷은 재택근무 콜센터 솔루션인 SRO(Secured Remote Office) 개발하였습니다.

에스넷 실적

대기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의 IT인프라 구축 수요 증가로 외형이 크게 성장했으나 여전히 높은 원가율로 손익은 적자 축소에 그치고 있습니다.

  • 에스넷은 오감지능연구소를 설치하여 자체 신규 솔루션의 개발 및 고도화를 비롯하여 AI, IoT, 빅데이터 등 신규 사업 영역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스넷 연관기업

에스넷의 대표 연관기업은 KT, 한국전자금융, 카카오, 삼성전자, NH투자증권 등이 있습니다.

에스넷 테마주

에스넷은 코로나19, 5G/6G, 챗봇(chatGPT), 메타버스/콘텐츠, AI/네이버,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AI챗봇/구글, AI챗봇/삼성, 안철수, NI(네트워크통합), LTE-R(철도통합무선망), 4차산업 - IOT, 정보 보안, 메타버스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에스넷 주가

에스넷 차트 열기

폴라리스오피스

영업이익 감소

폴라리스오피스 소개

폴라리스오피스는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모바일 백신 솔루션 (V-Guard), 아틀라시안(Atlassian) 솔루션,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단말기나 이동통신사 앱스토어의 보안 검증을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유지 보수를 하는 보안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폴라리스 오피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2022년 9월 말 기준 243개국 1.2억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상태로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폴라리스오피스는 재택근무 및 원격 업무, 비대면 교육에 필요한 클라우드 오피스 SW 사업 영위 중이며, 21년 11월 경남교육청 원격수업 지원 플랫폼인 '아이톡톡'에 웹 오피스 제품인 '폴라리스 오피스 에듀'를 공급하였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실적

매출액이 소폭 증가하였으나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비대면 업무 환경의 확대 등을 맞이하여 실시간 동시 협업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적용을 통한 문서 공유가 가능하여 다양한 장소에서 협업이 가능한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사업적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연관기업

폴라리스오피스의 대표 연관기업은 셀바스에이아이, SK텔레콤, LG전자, 대한제강, 쿠팡 등이 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테마주

폴라리스오피스는 AI(인공지능), 메타버스/콘텐츠, 교육, NFT(대체불가능토큰), 클라우드 컴퓨팅, AI/네이버, AI챗봇/MS, NFT(대체불가능토큰)/게임, 메타버스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폴라리스오피스 주가

폴라리스오피스 차트 열기

제이씨현시스템

매출 감소에도, 손실폭 완화

제이씨현시스템 소개

제이씨현시스템은 1991년 5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자사 브랜드인 유디아(Udea)로 모니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IT 기기 등 리스와 렌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컴퓨터 관련 제품 공급 사업 부문과 통합배선솔루션, 드론 제품 등을 판매하는 부문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 사업본부를 지원하기 위해 물류센터를 두고 있으며 드론 연구개발을 위해 드론 소프트웨어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제이씨현시스템은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 온라인 미디어 및 기타 온라인 솔루션을 운영하는 엘림넷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엘림넷은 화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나우앤나우, 셀프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 모임 중개 플랫폼 굿모임 등의 온라인 오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실적

제이씨현시스템은 시장 수요의 급격한 변화에 맞춰 중·고급형 그래픽카드 판매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 보급형 제품 또한 점진적인 시장점유율 확대를 모색하고 있으며 기업 및 신규 OEM 납품 공급의 추가 확충을 위해 지속적인 영업계획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 테마주

제이씨현시스템은 VR(가상현실), VR/XR/HW, 메타버스/SW, 챗봇(chatGPT), 블랙박스, 용산 개발, 박영선, AI(엔비디아), 드론,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메타버스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연관기업

제이씨현시스템의 대표 연관기업은 엘케이테크넷, 세원전설, 명성라이픽스, 하나전기, 진우에이티에스 등이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주가

제이씨현시스템 차트 열기

영림원소프트랩

ERP 소프트웨어 시장 성장 전망

영림원소프트랩 소개

영림원소프트랩은 전사적 자원관리(ERP)솔루션 개발, 공급 및 유지관리용역의 제공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1997년 국내 최초로 한국형 ERP 패키지인 'K-System'을 개발, 공급하였으며 중소기업의 기업 정보시스템의 역사와 함께 성장하였습니다.
  • 영림원소프트랩의 클라우드 제품은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 기반의 패키지 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기업이 별도의 개발을 할 필요가 없으며 설정만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영림원소프트랩은 재택근무 및 비대면·비접촉 업무처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 ERP 제품 'Systemever'를 운영 중이며 2020년 정부가 추진하는 재택·원격 근무 인프라 지원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 실적

한국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에서 23년에 발표한 22년 말 신규 계약 매출 기준에 따르면 영림원소프트랩의 시장점유율은 약 313억 원으로 한국 ERP 시장 전체 5,132억 원 중 6.1%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앱 개발과 서비스 운영을 지원하는 로우코드/노코드 플랫폼인 신규 서비스로 새로운 시장 개척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 연관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의 대표 연관기업은 쿠팡, 삼성전자, 웹케시, 안랩, 한글과컴퓨터 등이 있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 테마주

영림원소프트랩은 AI(인공지능), 챗봇(chatGPT), 클라우드 컴퓨팅, AI챗봇/MS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영림원소프트랩 주가

영림원소프트랩 차트 열기

휴네시온

망연계 솔루션 수요 확대 기대

휴네시온 소개

휴네시온은 제품에 대한 판매를 진행하는 솔루션 사업본부, 클라우드 사업본부와 사업 초기 고객 환경 분석 및 제안 등을 담당하는 컨설팅그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정보보호 분야의 사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망연계 솔루션 시장에 집중함과 동시에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 휴네시온이 개발한 보안 솔루션은 서버에 탑재하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어 원재료는 서버의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휴네시온은 원격접속·재택근무 보안 솔루션 '아이원재택(i-oneJTac)'을 출시하였습니다.

휴네시온 실적

정보 보안 시장은 사이버 보안 관련 법/제도 정비, 정부 및 기업의 보안 투자 강화 노력 등으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 2023년 4월 OT 전용 보안 시스템인 일방향 망연계 솔루션 '아이원넷DD' 제품과 자회사 시큐어시스템즈의 '시큐어SOAR'를 연계한 양방향 OT 보안 관제 아키텍처를 제시하였습니다.

휴네시온 테마주

휴네시온은 클라우드 컴퓨팅, 정보 보안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휴네시온 연관기업

휴네시온의 대표 연관기업은 삼성전자, KT, 현대자동차, 기아, LG유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휴네시온 주가

휴네시온 차트 열기

파수

영업이익 적자 전환

파수 소개

파수는 1999년 삼성SDS 사내 벤처포트로 출발, 2000년 분사하며 설립된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입니다.

  • 데이터 보안사업, 애플리케이션 보안 분야 사업, 정보보호 컨설팅 사업,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 사업과 외부 협업 플랫폼, 개인정보 비식별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 보안 분야는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사업 역량 집중을 위해서 2018년 물적분할을 통해 스패로우를 설립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파수는 효율적인 문서 공유·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 랩소디(Wrapsody) 및 외부 협업 솔루션 랩소디 에코(Wrapsody eCo)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수 실적

파수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데이터 보안 부문의 수출과 유지관리 외 부문의 수출액을 제외하고 모든 부문에서 감소하였습니다.

  • 신규 사업으로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 랩소디(Wrapsody), 빅데이터를 활용한 Analytic DID로 해외시장 개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파수 테마주

파수는 랜섬웨어, 블록체인, 정보 보안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파수 연관기업

파수의 대표 연관기업은 스패로우, 안랩, 삼성전자, SK플래닛, 마크애니 등이 있습니다.

파수 주가

파수 차트 열기

링네트

매출 증가, 영업이익 소폭 개선

링네트 소개

링네트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 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 시스템, 저장 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고객에게 최적의 클라우드 구성(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등) 및 제공을 위한 최적의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링네트는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업체로 화상회의 솔루션 등 원격 근무 지원 솔루션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링네트 실적

매출원가와 판매관리비, 인건비 등이 증가했으나 매출 역시 늘면서 영업이익은 소폭 개선되었습니다.

  • 매출은 공공 부분 영업, 일반 기업 영업, 교육 부문 영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공 부문 영업은 국세청, 법무부 등 정부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 대한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링네트 테마주

링네트는 SI(시스템통합),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디지털 플랫폼, 안철수, 언택트(비대면), NI(네트워크통합)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링네트 연관기업

링네트의 대표 연관기업은 삼성전자, LG유플러스, 현대자동차, KT, 우성 등이 있습니다.

링네트 주가

링네트 차트 열기

더존비즈온

영업이익 증가

더존비즈온 소개

더존비즈온은 ERP, IFRS솔루션,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필요한 각종 솔류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기업입니다.

  • 기업 정보화 솔루션의 자체 개발과 마케팅 및 서비스 회계프로그램 및 ERP, IFRS, 그룹웨어, 정보 보안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기타 부문으로 기업용 솔루션 개발, 판매, 컨설팅, 구축, 유지 보수 등이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더존비즈온은 더존ICT그룹의 계열사로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ERP(전사적 자원관리) 전문 업체로 재택근무 및 비대면·비접촉 업무처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세무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실적

기존 사업의 성장 모멘텀이 유효하고 아마란스(Amaranth) 10, 합작법인을 통한 매출채권팩토링 등 신사업의 매출 기여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 유료 클라우드 서비스가 부가되어 있어 기존 사용 방식보다 클라우드 방식의 사용료가 높은 만큼 매출액과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테마주

더존비즈온은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클라우드 컴퓨팅, 정보 보안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더존비즈온 연관기업

더존비즈온의 대표 연관기업은 레드로버, 한글과컴퓨터, 쿠팡, LG전자, SK텔레콤 등이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주가

더존비즈온 차트 열기

효성ITX

인공지능 R&D 집중

효성ITX 소개

효성ITX는 컨택센터 서비스 등을 운영할 목적으로 1997년 5월 설립되었으며 2007년 10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효성ITX의 사업은 컨택센터 서비스 부문, IT 부문, 디스플레이 솔루션 부문과 자회사 ITX마케팅의 금융(보험) 상품 판매 사업, 행복두드리미가 영위하는 사회복지 및 사업 지원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서 정하는 기업집단(효성그룹)의 계열사로 대기업에 해당됩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효성ITX은 콜센터 구축 및 운영대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상담원 원격근무 지원 모바일 기반 컨택센터)을 개발하였습니다.

효성ITX 실적

국내 AICC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음성인식 및 자연어 처리에 기반한 상담지원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GPT엔진 등을 활용한 AI챗봇 솔루션에 대한 R&D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중공업IT 고도화 프로젝트, 홈IoT(사물인터넷) 정보화 사업 등 다양한 범주의 스마트 팩토리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효성ITX 테마주

효성ITX은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NFT(대체불가능토큰),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NFT(대체불가능토큰)/엔터, 콜센터(컨텍센터)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효성ITX 연관기업

효성ITX의 대표 연관기업은 갤럭시아머니트리, 삼영기업, 신보, 두원이에프씨, 에스텍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효성ITX 주가

효성ITX 차트 열기

알서포트

영업이익 감소

알서포트 소개

알서포트는 2010년 7월 20일 설립되어 2013년 12월 알서포트(주)와 합병하여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 알서포트와 종속회사는 원격 지원 및 제어, 화상회의 등과 같은 원격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군으로는 원격 지원 제품인 리모트콜(Remote Call), 원격제어 제품인 리모트뷰(RemoteView), 화상회의 제품인 리모트미팅(RemoteMeeting), 기타 회상회의 부스인 콜라박스 등이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알서포트는 원격 지원 솔루션 전문 업체로 RemoteMeeting(웹브라우저 화상회의), RemoteView(PC 원격제어 솔루션) 서비스 등을 지원하며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화상회의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알서포트 실적

일본과 중국에 종속회사를 두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60% 이상인 글로벌 테크기업으로 국내외 통신사, 휴대폰/PC 제조사, 금융권, 공공기관, IT기업 등의 기업 고객에게 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 판매 방식으로는 물리적인 설비 구축이 필요 없는 클라우드 방식이 매출의 70% 이상입니다.

알서포트 테마주

알서포트는 코로나19, 언택트(비대면), 케이뱅크, 소프트웨어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알서포트 연관기업

알서포트의 대표 연관기업은 쿠팡, SK텔레콤, LGCNS, 삼성SDS, LG전자 등이 있습니다.

알서포트 주가

알서포트 차트 열기

세종텔레콤

외형 축소 수익성 악화

세종텔레콤 소개

세종텔레콤은 기간통신사업자로 유·무선전화 등 종합통신서비스 및 전기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기간통신사업자로 국내외에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종속회사 조일이씨에스를 2019년 6월 합병하여 전기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규 사업으로 블록체인 메인넷 블루브릭(BlueBrick)을 공개 후 블루브릭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 완료하였으며 2022년 12월 기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8개사입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세종텔레콤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0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서 재택근무, 네트워크 보안 등 2개 부문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세종텔레콤 실적

기업 내 신규 사업으로 영위하던 커머스 사업의 전문성 확보와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신규 자회사 콘텐츠캐리어를 설립하고 2021년 1월 1일부로 분리하여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매출액이 감소하여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하였으나 세전계속사업이익이 845% 증가하여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세종텔레콤 테마주

세종텔레콤은 알뜰폰(MVNO), 블록체인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세종텔레콤 연관기업

세종텔레콤의 대표 연관기업은 미동이엔씨, 우민전기, 종합전기, 신보, 세원전설 등이 있습니다.

세종텔레콤 주가

세종텔레콤 차트 열기

이씨에스

매출액 감소

이씨에스 소개

이씨에스는 ECS(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 사업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성공 영역과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고객 성공 영역은 기존의 컨택센터 인프라, 고객 경험, 상담사 경험, ROI, 관리, 세일즈/마케팅, 자동화, 컴플라이언스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은 Digital Work와 영상회의 부문으로 구성되며 재택 및 원격 근무, 협업 지원, 원격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테마주 편입 이유

이씨에스는 컨택센터 솔루션을 주사업 영역으로 진행 중이며 원격 영상회의 시스템 및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 실적

전체적인 기업의 규모는 유지되고 있는데 반해 유지 보수를 제외한 전 사업 부문의 급격한 매출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이 급락하여 적자전환되었습니다.

  • 컨택센터 사업 영역을 고객 성공 비즈니스라 규정하고 인프라, CX, AX, ROI, Management, 세일즈/마케팅, 자동화, 컴플라이언스 등 9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 테마주

이씨에스는 언택트(비대면), 컬리, 콜센터(컨텍센터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이씨에스 연관기업

이씨에스의 대표 연관기업은 쿠팡, SK플래닛, 대창솔루션, LG유플러스, 삼성전자 등이 있습니다.

이씨에스 주가

이씨에스 차트 열기

재택근무 관련주 정리

재택근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에는 가상 회의를 위한 Zoom 및 Microsoft Teams와 같은 화상 회의 플랫폼, 작업 구성을 위한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팀 협업을 위한 Slack 또는 Microsoft Teams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도구와 파일 공유 및 저장을 위한 Google Drive 또는 Dropbox와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재택근무 관련주에서 연관 테마주는 무엇인가요?

재택근무 관련주에서 언택트(비대면), AI(인공지능), 챗봇(chatGPT), 사물인터넷, 메타버스, 클라우드, 정보 보안은 대표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본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재택근무 관련주는 오파스넷, 소프트캠프, 나무기술, 이스트소프트, NHN, 에스넷, 폴라리스오피스, 제이씨현시스템, 영림원소프트랩, 휴네시온 등이 있으며 본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 관련주에서 기대주는 무엇인가요?

재택근무 관련주에서 PER/PBR이 안정적인 종목은 영림원소프트랩, 파수, 링네트, 효성ITX, 이씨에스입니다.

재택근무 관련주에서 수혜주는 무엇인가요?

재택근무 관련주에서 수혜주는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해당 관련주의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택근무 관련주에서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재택근무 관련주 대장주는 매번 바뀌고 있어 종목들의 차트 흐름을 파악하고 종목의 뉴스와 정보를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