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랄 관련주 테마주

할랄(Halaal)이라는 용어는 이슬람 식이법, 특히 고기와 가장 일반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무슬림은 자신이 소비하는 고기가 어떻게 공급되고, 가공되고,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국내 할랄 인증 및 제조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정보입니다.

주요 내용

게시물에서 할랄(Halaal) 관련주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한 것이며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할랄(Halaal)에 관련된 기업 다섯 곳을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할랄(Halaal) 관련 기업 TOP5

할랄(Halal)이란?

할랄은 "합법적이거나 허용된"을 의미하는 아랍어입니다. 하람(haram, 불법 또는 허용되지 않음)이라는 단어와 대조되어 이슬람 종교에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이 용어는 이슬람을 실천하는 사람들(무슬림)에게 어떤 생활 습관이 허용되거나 허용되지 않는지를 나타냅니다. 할랄은 단순한 이슬람 식습관 그 이상을 의미하지만, 이 용어는 음식, 음료 및 기타 제품에 관해 이야기할 때 가장 자주 사용됩니다.

할랄 테마주

할랄 관련주는 음식료, 화장품 등의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음식료의 대표 관련주는 이마트, 남양유업, 동서, 팜스빌, 정다운, 실리콘두, 뉴트리, 빙그레, 보라티알, CJ플레시웨이 등이 있습니다.

할랄 대장주

할랄 대장주는 매번 바뀌고 있어 아래 종목들의 주가와 정보를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게시물

할랄 관련주

할랄 관련주에는 삼양식품, 사조동아원, 유유제약, 스킨앤스킨, 코스맥스가 있으며 아래와 같이 최신 주가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양식품

매출 증가로 이익 증가

삼양식품 소개

삼양식품은 유지공업과 식품 도매업으로 설립되었으며 면류, 스낵류, 유제품, 조미소재류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초의 원조라면 삼양라면을 포함한 불닭볶음면, 볶음짜짜로니, 간짬뽕, 나가사끼짬뽕, 쇠고기면, 맛있는라면, 짱구, 사또밥 등 다양한 식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웰빙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 건강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우수한 품질의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 실적

매출원가와 판관비 및 인건비가 증가했지만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다양한 소비자 입맛에 맞춘 신제품 개발과 대표 브랜드인 삼양라면과 불닭볶음면의 지속적인 관리, 이색 홍보 활동을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와 한류 영향으로 수요가 늘어난 해외시장 활성화에도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할랄 테마주 편입 이유

삼양식품은 국내 라면업계 최초로 인도네시아 MUI 할랄 인증을 획득하여 할랄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삼양식품 연관기업

삼양식품의 대표 연관기업은 오뚜기, 농심, 에치와이, 빙그레, 팔도 등이 있습니다.

삼양식품 테마주

삼양식품는 음식료, 라면, 밀가루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삼양식품 주가 차트

삼양식품 차트 열기

사조동아원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 증가

사조동아원 소개

사조동아원과 연결 종속회사들의 사업 부문은 제분 부문, 생물자원 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 연결실체인 사조동아원는 원맥을 수입·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사업 부문과 가축 및 양식 어류의 사료를 제조·판매하는 생물자원 사업 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경영효율성 증대 및 시너지효과 극대화를 위해 2017년 기존 최대주주인 한국제분을 흡수합병하여 제분사업 부문을 통합하였습니다.

사조동아원 실적

제분 및 생물자원의 국내시장은 성숙단계로서 사조동아원은 안정적인 거래처 확보를 통한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사조동아원은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 증대 및 수익 극대화를 위해 기존 사업을 바탕으로 하여 고부가 가치 상품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할랄 테마주 편입 이유

사조동아원은 할랄 식품 인증을 획득하여 할랄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사조동아원 연관기업

사조동아원의 대표 연관기업은 대한제분, 대우건설, 금호건설, LG화학, 신한카드 등이 있습니다.

사조동아원 테마주

사조동아원은 대북, 반려동물, 음식료, 사료, 식량/곡물, 무상급식, 대북/소비재, 밀가루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사조동아원 주가 차트

사조동아원 차트 열기

유유제약

매출 감소 영업이익 증가

유유제약 소개

유유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약, 개량신약, 제네릭 의약품을 국내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으며 GMP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국내 제약기업에 제품을 납품하는 수탁사업과 동남아시아 등에 완제 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 종속기업은 유유헬스케어와 의료기기 판매 및 도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유유메디컬스, 온라인 유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유유건강생활이 있습니다.

유유제약 실적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감소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유유제약은 유유건강생활을 흡수합병하였으며 이번 합병으로 기존 병원과 약국 유통망에 유유건강생활이 보유한 온라인 유통·판매 채널을 추가해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할랄 테마주 편입 이유

유유제약은 할랄 규정을 적용한 약품 시설을 구축하여 할랄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유유제약 연관기업

유유제약의 대표 연관기업은 일동홀딩스, 일양약품, JW중외제약, 영진약품, 신풍제약 등이 있습니다.

유유제약 테마주

유유제약은 제약/바이오, 치매, 탈모, 탈모/치료제, 인공호흡기, 모기, 지카바이러스, 산소포화도 측정기, 의료용 산소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유유제약 주가 차트

유유제약 차트 열기

스킨앤스킨

실적 부진 지속

스킨앤스킨 소개

스킨앤스킨은 최초 OLED 소재 및 승화정제 장비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2016년 화장품 OEM 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스킨앤스킨과 합병하며 주요 사업을 변경하였습니다.

  • 2020년 코로나19 방역사업을 위해 관련 제품 및 마스크 생산설비를 구축하였으나 2021년 12월에 영업을 중단하였습니다.
  • 2021년 커머스 사업을 위한 소규모 합병을 추진하여, 의류, 잡화, 화장품 등을 중국에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스킨앤스킨 실적

매출액이 감소하고 판관비 등 비용도 증가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손실폭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적자 지속으로 인해 자본잠식이 심화되어 23년 9월 1일에 기명식 보통주 10주를 동일한 액면주식 1주로 병합하는 무상감자를 진행하기로 의결하였습니다.

할랄 테마주 편입 이유

스킨앤스킨은 할랄 제조 기술을 획득하여 할랄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스킨앤스킨 연관기업

스킨앤스킨의 대표 연관기업은 아이센스, 디에스앤엘, HB솔루션, HD현대오일뱅크, 세아창원특수강 등이 있습니다.

스킨앤스킨 테마주

스킨앤스킨은 화장품, OLED 소재/부품, 디지털 플랫폼, 마스크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스킨앤스킨 주가 차트

스킨앤스킨 차트 열기

코스맥스

컨센서스 상회

코스맥스 소개

코스맥스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이며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입니다.

  • 국내 및 해외에 다양한 브랜드의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해외 고객으로는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글로벌 E그룹,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대표적인 제품은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와 쿠션 파운데이션이며 젤 타입 아이라이너는 단일 품목으로는 최초로 4천만 개 이상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 실적

2분기 매출은 미국 이외 전 지역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하였으며 특히 국내 법인의 실적이 증가하였습니다.

  • 8월 18일 장 종료 후 자회사 코스맥스이스트 유상감자 공시를 발표하였으며 감자 기준일은 9월 21일이며 유상감자가 완료되면 코스맥스의 코스맥스이스트 지분율은 87.7%에서 97.17%로 확대됩니다.

할랄 테마주 편입 이유

코스맥스는 인니 법인 할랄 화장품 생산을 개시하였으며 할랄 전용 화장품 개발해 할랄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코스맥스 연관기업

코스맥스의 대표 연관기업은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잇츠한불, 한국화장품제조, 한국콜마홀딩스 등이 있습니다.

코스맥스 테마주

코스맥스는 화장품, 화장품 OEM/ODM, 반려동물, UAE경제사절단, 손소독제, 중국소비, 마이크로바이옴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코스맥스 주가 차트

코스맥스 차트 열기

할랄 관련주 정리

할랄 인증은 소비되는 식품이 이슬람 율법에 따라 허용된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은 전 세계 무슬림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할랄 식품을 인증하기 위한 조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은 식품, 화장품, 의약품의 주류 제조업체는 물론 호텔, 레스토랑, 항공사, 병원 및 기타 서비스 제공 업체가 할랄 인증을 획득하면서 가속화되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할랄 관련주에서 연관 테마주는 무엇인가요?

할랄 관련주에서 음식료, 화장품, 제약은 할랄 대표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할랄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할랄 관련주는 삼양식품, 사조동아원, 유유제약, 스킨앤스킨, 코스맥스 등이 있으며 본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랄 관련주에서 기대주는 무엇인가요?

할랄 관련주에서 PER/PBR이 안정적인 종목은 삼양식품입니다.

할랄 관련주에서 수혜주는 무엇인가요?

할랄 관련주에서 수혜주는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해당 관련주의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할랄 관련주에서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할랄 관련주 대장주는 매번 바뀌고 있어 종목들의 차트 흐름을 파악하고 종목의 뉴스와 정보를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