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뢰제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지뢰가 설치되어 있거나 설치된 것으로 의심되는 관할권 또는 통제 하에 있는 모든 지역을 식별합니다. 민간인 또는 군인이 지뢰 의심지역에서 부상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지뢰제거는 신속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음은 지뢰제거에 관련된 국내 기업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요 내용

게시물에서 지뢰제거 관련 주식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한 것이며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지뢰제거 주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뢰제거 관련 주식

지뢰제거란?

지뢰제거란 토지를 안전하게 사용할 목적으로 채굴된 것으로 알려진 특정 지역의 모든 지뢰를 탐지, 제거 및 파괴하는 것을 말합니다. 지뢰제거는 대인지뢰의 위험을 제거하는 데 중요합니다. 지뢰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 주민들이 들판, 목초지, 보도 등지에 숨겨져 있는 대인지뢰로 인한 죽음이나 훼손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지뢰제거 테마주

지뢰제거 관련주는 로봇, 방산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방산의 대표 관련주는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일단조, 이노시뮬레이션, LIG넥스원, 혜인, 에이스테크, 퍼스텍, 스페코 등이 있습니다.

지뢰제거 대장주

지뢰제거 대장주는 매번 바뀌고 있어 아래 종목들의 주가와 정보를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게시물

지뢰제거 관련주

지뢰제거 관련주에는 퍼스텍, 유진로봇, 로보스타, 스맥, 쌍용정보통신, 웰크론, 대양전기공업, 디알텍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최신 주가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퍼스텍

매출 안정화에 주력

퍼스텍 소개

퍼스텍은 국내에 단일 사업 부문(방위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위산업은 정부가 유일한 수요자라는 수요독점의 특성이 있습니다.

  • 1975년 9월에 전신인 제일정밀공업가 설립되어 국가 방위사업체로 지정된 이후 T-50, 수리온, 단거리 지대지, 지대공 유도무기, K-9 자주포, K-10 탄약운반차 등 체계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분야에서 발사통제장비, 구동장치, 냉각장치, 자동소화장치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습니다.

퍼스텍 실적

퍼스텍의 방산사업은 장기 전망에 따른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정부 정책 및 시장 수요에 따라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매출 및 이익 안정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향후 항공 우주, 무인항공기 등 대형 국책사업 및 체계사업에서 개발과 생산·투자 및 유도지상무기, 해상무기, 무인사업 분야에서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뢰제거 테마주 편입 이유

퍼스텍은 국방연구원과 지뢰제거 로봇 개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퍼스텍 연관기업

퍼스텍의 대표 연관기업은 빅텍, 스페코, 휴니드테크놀러지스, 제이에스티나, 한국항공우주 등이 있습니다.

퍼스텍 테마주

퍼스텍은 로봇, 리튬, DMZ(비무장지대), 누리호, 우주항공, 생체인식, 방산, 드론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퍼스텍 주가 차트

퍼스텍 차트 열기

유진로봇

매출 감소, 적자전환

유진로봇 소개

유진로봇은 현재 지능형 서비스 로봇 등 판매, 제조를 영위하고 있으며 자율주행 솔루션 부문과 청소로봇 부문, 산업자동화 설비 시스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자율주행 솔루션 부문은 고카트, 라이다 센서, 로봇자동화 패키지 등의 제품과 청소로봇 부문은 아이클레보 오메가, 아이클레보 지니 등이 있습니다.
  • 산업자동화 설비 시스템 부문의 사업분야는 반도체와 자동차 부품의 조립 검사 시스템을 공급하는 사업분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유진로봇 실적

청소로봇 등 제조 판매 제품과 연구개발 용역 매출이 전년 대비 절반 가까이 줄어들면서 전체 외형이 크게 축소되었습니다.

  • 매출 감소와 원가율 악화에 따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줄었으며 물류로봇, 라이다센서 등을 포함한 자율주행 솔루션 및 서비스 로봇의 해외 수출 확대에 집중하는 중이며 국내에서도 통신사 등 협업으로 기대감이 커지는 중입니다.

지뢰제거 테마주 편입 이유

유진로봇은 DMZ내 로봇을 이용한 원격 지뢰제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발한 로봇이 폭발물 제거와 위험지역 수색업무 수행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진로봇 연관기업

유진로봇의 대표 연관기업은 휴림로봇, 서울리거, 에이디칩스, 삼보오토, 이니텍 등이 있습니다.

유진로봇 테마주

유진로봇은 로봇,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캐릭터 상품, 우크라이나 재건, 사물인터넷/IoT, 엔젤 산업, 저출산, DMZ(비무장지대)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유진로봇 주가 차트

유진로봇 차트 열기

로보스타

판관비 절감으로 수익성 개선

로보스타 소개

로보스타는 1999년 직각좌표로봇과 수직 다관절 로봇 등 산업용 로봇의 개발과 제조 및 판매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3년 1분기 말 현재 로보스타의 주요주주는 LG전자(33.4%)입니다.

  • 사업 부문은 로봇 사업 부문과 시스템 엔지니어링(System Engineering) 사업 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로봇 사업 부문은 전방위 산업의 제조용 로봇 공급하며 시스템 엔지니어링 사업 부문은 공정 장비 및 로봇 기반의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보스타 실적

중국지역 매출이 급감하며 전체 외형이 축소되었으며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절감 노력 성공하며 영업적자 폭은 오히려 축소되었습니다.

  • 각 사업 부분별 취급하는 제품은 모두 산업 경기의 흐름에 영향을 받는 품목으로 전방 산업의 설비투자의 증감에 따라 매출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지뢰제거 테마주 편입 이유

로보스타는 정부가 추진한 무인로봇 개발에 참여해 폭발물 제거 등의 임무수행하였습니다.

로보스타 연관기업

로보스타의 대표 연관기업은 LG전자, 세메스, 삼성디스플레이, 원익IPS, 한온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로보스타 테마주

로보스타은 로봇, 반도체 장비, LCD, 우크라이나 재건, LCD 장비, AI(인공지능),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3D프린터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로보스타 주가 차트

로보스타 차트 열기

스맥

매출 확대 따른 영업이익 증가

스맥 소개

스맥은 정보통신장비의 개발, 제조 및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등을 주요 목적 사업으로 1996년 설립되었으며 2011년 합병을 통해 기계사업(공작기계 제조 및 판매, 산업용 로봇의 제조 및 판매업)을 추가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자동화 장비, 융복합 장비, 로봇 등을 제조하는 기계사업 부문과 이동통신장비, IP 네트워크 장비 등을 제작하는 ICT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맥 실적

전년 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이 증가하였고, 원가율 개선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2018년에 개발 및 출시한 산업용 사물인터넷 솔루션을 필두로 지능형 머신 제품의 지속적인 출시를 통해 사업 및 매출 증대를 본격화하는 중입니다.

지뢰제거 테마주 편입 이유

스맥은 특수재난지역 최첨단 정찰 및 원격 제어 시스템 개발 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스맥 연관기업

스맥의 대표 연관기업은 비케이시스템즈, 세창전기, 신영티아이, 거산텔레콤, 제일정보통신 등이 있습니다.

스맥 테마주

스맥은 로봇, 스마트팩토리, 우크라이나 재건, 3D프린터, 스마트그리드(지능형전력망), 공작기계, 메타버스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스맥 주가 차트

스맥 차트 열기

쌍용정보통신

모든 사업 부문에서 매출실적 상승세

쌍용정보통신 소개

쌍용정보통신의 연결 종속회사는 총 3개 사로 비상장사 콤텍정보통신, 클로잇, 클로센 이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토털 IT 구축 서비스와 기타 IT 용역/유지 보수를 주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 부문은 클라우드 전환(공공 클라우드 전환 및 구축 포함), 클라우드 전환/구축 컨설팅, 클라우드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 구축/운영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 외 기타 부문은 네트워크 진단/컨설팅, 네트워크 솔루션 설계/공급 등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쌍용정보통신 실적

클라우드 서비스 유형의 매출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135.91% 증가, 클라우드 외 서비스 유형의 매출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151.93% 증가하였습니다.

  • 부문별 SI 프로젝트 수요 파악 및 입찰정보 수시 파악을 통한 사전 영업 및 기존 고객 DB 구축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수익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지뢰제거 테마주 편입 이유

쌍용정보통신은 지뢰 모의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쌍용정보통신 연관기업

쌍용정보통신의 대표 연관기업은 롯데정보통신, LGCNS, 포스코DX, 일신석재, 메타넷디지털 등이 있습니다.

쌍용정보통신 테마주

쌍용정보통신은 SI(시스템통합), 우크라이나 재건, 교육, 클라우드 컴퓨팅, 방산, 교육, 사드배치 레이더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쌍용정보통신 주가 차트

쌍용정보통신 차트 열기

웰크론

영업이익 흑자전환

웰크론 소개

웰크론은 1992년 5월 설립되어 극세사로 제조된 침구 및 고기능성 생활용품류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03년 7월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 웰크론과 종속회사인 웰크론한텍 외 5개 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리빙, 극세사 클리너를 비롯한 나노섬유, 슈퍼섬유, 친환경 섬유 등 섬유산업 전반에 걸쳐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는 건설 및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웰크론 실적

수처리 및 플랜트 사업의 호조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하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되었습니다.

  • 기업 전체의 비용 및 원가절감을 실현하고 섬유산업부문에서는 리사이클, 생분해 제품 등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여 수출을 확대하였으며 방위산업에서는 차량 및 함정용 방탄 분야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예정입니다.

지뢰제거 테마주 편입 이유

웰크론은 지뢰제거용 EOD 방호복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웰크론 연관기업

웰크론의 대표 연관기업은 도레이첨단소재, 오공, 휴비스, 파워로직스, 코오롱인더스트리 등이 있습니다.

웰크론 테마주

웰크론은 미세먼지, 우크라이나 재건, 방산, 무역전쟁, 마스크, DMZ(비무장지대), 탄소섬유, 물리 보안, 진드기, 해충 퇴치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웰크론 주가 차트

웰크론 차트 열기

대양전기공업

매출 증가 비용 절감 수익성 개선

대양전기공업 소개

대양전기공업은 1988년 7월 1일 산업용 조명, 전자 시스템, 배전반 등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7월 8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 주요 사업은 조명, 전자 시스템, 전기시스템, 수중로봇, 압력센서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조선산업, 방위산업, 철도차량 산업, 자동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관련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거래처는 현대중공업그룹,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등입니다.

대양전기공업 실적

전년 동기 대비 조선산업 수주액과 매출액 증가의 영향으로 매출액이 소폭 상승했고 원가율 개선과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적자 폭이 크게 축소되었습니다.

  • 방위산업 부문은 장기 프로젝트가 대부분으로 수주 잔고는 꾸준하게 증가하는 중이며 조선시장 역시 수주액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뢰제거 테마주 편입 이유

대양전기공업은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에 방해되는 지뢰제거 기술 보유로 부각되었습니다.

대양전기공업 연관기업

대양전기공업의 대표 연관기업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기아, LG전자, 한화오션 등이 있습니다.

대양전기공업 테마주

대양전기공업은 우크라이나 재건, 방산, 철도, 조선기자재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대양전기공업 주가 차트

대양전기공업 차트 열기

디알텍

매출 증가했으나 수익성 악화

디알텍 소개

디알텍은 2000년 3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직접 방식과 간접 방식 디텍터를 모두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할 수 있는 업계 선도 기업입니다.

  • 디텍터 사업과 병행하여 시스템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해외 매출 비중은 약 80%로 글로벌 마켓 중심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로 디지털 맘모 업그레이드 솔루션 '로즈엠'을 출시하여 시장 영향력을 확대 중이며 직접 방식 디텍터 위주로 사업을 진행하며 미국 동물용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디알텍 실적

매출은 10% 이상 증가했으나 동시에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이 급증하면서 영업이익은 절반 넘게 감소하였습니다.

  • 디알텍은 시장 환경 분석과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신규 고객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뢰제거 테마주 편입 이유

디알텍은 폭발물 의심 물질을 검사하는 간접 방식 디렉터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알텍 테마주

디알텍은 의료AI, 의료기기, 우크라이나 재건, 송유관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디알텍 연관기업

디알텍의 대표 연관기업은 SK하이닉스, 오스템임플란트, 바텍이우홀딩스, 현대자동차, 바텍 등이 있습니다.

디알텍 주가 차트

디알텍 차트 열기

지뢰제거 관련주 정리

전 세계적으로 얼마나 많은 지뢰가 제거되어야 하는지 확실하게 아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지뢰 피해를 입은 많은 당사국은 지뢰제거 대상 지뢰를 조사하고 식별하는 측면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지뢰 문제의 심각도에 관해 지뢰 피해를 입은 여러 국가에서는 여전히 지식이 상당히 부족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지뢰제거 관련주에서 연관 테마주는 무엇인가요?

지뢰제거 관련주에서 로봇, 우크라이나 재건, 방사능, 방산, DMZ(비무장지대), 드론은 지뢰제거 대표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지뢰제거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지뢰제거 관련주는 퍼스텍, 유진로봇, 로보스타, 스맥, 쌍용정보통신, 웰크론, 대양전기공업, 디알텍 등이 있으며 본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뢰제거 관련주에서 기대주는 무엇인가요?

지뢰제거 관련주에서 PER/PBR이 안정적인 종목은 스맥, 쌍용정보통신입니다.

지뢰제거 관련주에서 수혜주는 무엇인가요?

지뢰제거 관련주에서 수혜주는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해당 관련주의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뢰제거 관련주에서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지뢰제거 관련주 대장주는 매번 바뀌고 있어 종목들의 차트 흐름을 파악하고 종목의 뉴스와 정보를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