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단석 전망 관련주 테마주

디에스단석은 친환경 플라스틱, 2차 전지, 폐배터리, 바이오연료 관련주로 바이오디젤, 바이오중유, PVC 안정제, 규산연 제조, 복합운송 주선, 부동산 임대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정보와 차트, 테마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디에스단석 차트는 아래 라이브 차트를 이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 주식가격과 캔들의 모양은 하루하루 달라질 수 있으며, 또한 관련 주식과 테마주 주식의 변동성과 상황이 변함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디에스단석 차트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에스단석 전망

디에스단석은 자원을 생산하고 소비한 후 폐기하는 선형 경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다시 재활용하는 순환 경제를 체계화하는 친환경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특성에 따라 바이오 에너지, 배터리 리사이클, 플라스틱 리사이클 등 3개의 사업부로 운영되고 있으며 바이오연료는 사용처에 따라 차량용(바이오디젤), 발전용(바이오중유), 선박용(바이오선박유)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디에스단석 차트

다음은 디에스단석의 당일 차트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에스단석 017860 차트 자동 업데이트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확산에 따른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어 보유한 납 배터리 리사이클링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2차 전지(Lib) 리사이클링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플라스틱 생산기술과 폐플라스틱에 대한 고도화된 선별 능력을 토대로, PCR(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 사업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에너지 사업부의 매출은 수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관련 게시물

디에스단석 테마주

디에스단석은 친환경 플라스틱/PLA, 2차 전지/폐배터리, 바이오연료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편입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플라스틱/PLA: 플라스틱 생산기술과 폐플라스틱에 대한 고도화된 선별 능력을 토대로, PCR(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 사업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2차 전지/폐배터리: 폐납축전지를 중점으로 폐배터리 중간처리 기술을 내재화하고 있으며, 리튬이온배터리 블랙 매스(Black Mass) 제조 기술 및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연료: 국내 바이오디젤 수출량의 71%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2024년 하반기 2세대 바이오디젤인 HVO(수소첨가 바이오디젤) 양산 시설 준공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PCR(Post-Consumer Recycled) 소재는 이미 소비자가 사용하고 재활용한 종이, 알루미늄, 플라스틱 등 일상생활의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재활용된 재료는 수집, 분류 및 작은 조각으로 분해됩니다.

블랙매스(Black Mass)는 폐배터리를 수거 및 분쇄(전처리)해서 만든 검은 가루 형태의 중간 가공품을 말합니다. 이후 후처리 공정을 통해 배터리용 양극재의 주요 광물인 니켈, 코발트, 리튬 등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2차 전지는 재충전 가능한 전지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전기 에너지를 화학 에너지로 저장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2차 전지는 전류의 흐름을 역전시켜 원래의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디젤은 석유 기반의 경유를 대체하거나 혼합해서 사용하는 연료입니다. 콩기름, 유채기름, 폐식물 기름, 해조유 등의 식물성 기름이나 소, 돼지 등의 동물성 지방을 원료로 하여 만든 무공해 연료입니다.

HVO(Hydrogenated vegetable oil)는 수소 처리된 식물성 기름을 의미하며 재생 가능한 디젤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파라핀계 연료 계열에 속하며, 광물성 디젤을 대체하는 화석연료가 없는 연료로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VC 안정제는 PVC 제품 가공 시 열 안정성을 부여하여 변색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첨가제입니다. PVC 안정제는 여러 수지에 혼합하여 가공과 완성된 제품의 사용기간 중 수지의 물리적, 화학적 성질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화합물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디에스단석 전망은 어떤가요?

디에스단석 전망은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에스단석 차트는 실시간인가요?

디에스단석 차트는 라이브지만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에스단석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디에스단석 관련주는 친환경 플라스틱/PLA, 2차 전지/폐배터리, 바이오연료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