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 대장주 전종목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는 자율 헬리콥터, 수직 이륙 및 착륙 항공기(VTOL), 무인 항공기(UAV) 드론 및 AAM(첨단 항공 이동성)과 UTM(무인 항공기 시스템 교통 관리)이 포함되며 자율주행, 드론, 로봇, 통신은 연관 테마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게시물에서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 주식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한 것이며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주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이란?

도시 항공 이동의 핵심은 표준 비행경로보다 낮은 고도에서 화물과 승객을 운송하기 위해 조종 또는 고도로 자동화된 소형 항공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항공의 자유로 인해 교통 혼잡을 피할 수 있어 승객의 이동 및 여행은 더욱 빨라지고 화물 배송은 더욱 효율적 수단이 됩니다.

UAM 테마주

UAM 관련주는 드론, AI(인공지능), 로봇 등의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드론 대표 관련주는 엠씨넥스, 나무가, 매커스, 퍼스텍, 제이씨현시스템, 휴니드, 한빛소프트 등이 있습니다.

UAM 대장주

UAM 대장주는 매번 바뀌고 있어 아래 종목들의 주가와 정보를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게시물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

UAM 관련주에는 GS, 휴림로봇, LIG넥스원, 웨이버스, 현대건설, 한컴위드, 서연이화, 피씨디렉트, 매커스, KT, 네온테크, 기산텔레콤, 현대자동차, SK텔레콤, 카카오, 제이씨현시스템, 대우건설, 대우부품, 한국카본, 한화시스템, LG전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한항공, 퍼스텍, 한국항공우주, 파이버프로, LG유플러스, 현대모비스, 베셀, 넥센타이어, 삼영이엔씨, 성창오토텍, 하이즈항공,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제주항공, 덕산하이메탈, 남성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최신 주가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S

컨센에는 부합

GS 소개

GS는 2004년 7월 LG를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자회사로 GS에너지, GS리테일, GS스포츠, GS이피에스, GS글로벌, GS이앤알 등이 있습니다.

  • 사업 부문은 가스전력사업, 유통, 무역, 투자 및 기타(호텔업, 프로축구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주식의 장부가액이 자산총액의 10% 이상을 차지하는 자회사로 GS에너지, GS리테일 2개사가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GS는 LG유플러스, 카카오모빌리티, 제주항공, 파블로항공, 버티컬에어로스페이스와 K-UAM(한국형 도심항공교통) 그랜드 챌린지를 위한 컨소시엄 구성

GS 연관기업

GS의 대표 연관기업은 SK이노베이션, LG, SK, GS칼텍스, 한화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GS 테마주

GS는 유가상승, 지주사, LNG(액화천연가스), 자원 개발, 수소 생산, LPG(액화석유가스), 난방, 정유, SMR(소형모듈원자로), 전기차 충전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GS 주가

GS 차트 열기

휴림로봇

매출 증가로 영업손실 폭 감소

휴림로봇 소개

휴림로봇은 1999년 설립된 산업용 및 지능형 로봇 생산기업이며 공장은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휴림로봇은 산업용 로봇(제조업용 로봇) 및 지능형 로봇(서비스 로봇)을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방용 로봇, 기타 신규 사업 등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 생산하는 제조업용 로봇은 직각좌표로봇, 수평 다관절 로봇, 데스크톱 로봇, 반도체용 로봇, 리니어스테이지 등이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휴림로봇은 인수위가 국정과제로 UAM 채택하면서 주가가 상승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 연관기업

휴림로봇의 대표 연관기업은 유진로봇, 유니테스트, 에이디칩스, 서울리거, 삼부토건 등이 있습니다.

휴림로봇 테마주

휴림로봇은 로봇, 스마트팩토리(스마트공장), 교육, 3D프린터, 원전해체, 원자력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휴림로봇 주가

휴림로봇 차트 열기

LIG넥스원

수출증대 효과

LIG넥스원 소개

LIG넥스원는 1998년 2월 25일 설립되었으며 모태는 1976년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입니다.

  • 주요 고객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각 군 등)와 계약을 통해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 지원 등이 주요 사업입니다.
  • LIG넥스원은 LG이노텍으로부터 방위산업 부문을 영업양수 받았으며, 방산물자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주된 영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LIG넥스원은 고중량 화물용 드론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LIG넥스원 연관기업

LIG넥스원의 대표 연관기업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빅텍, 한화시스템, 스페코 등이 있습니다.

LIG넥스원 테마주

LIG넥스원은 UAE경제사절단, 미사일, 우주항공, 항공기 부품, 드론, 방산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LIG넥스원 주가

LIG넥스원 차트 열기

웨이버스

공공부문 수주를 통한 흑자전환 달성

웨이버스 소개

웨이버스는 공간 정보 플랫폼 기반 사업, 공간 정보 SI사업, IT 컨설팅 및 인프라 구축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와 국토교통부의 업무 시스템(한국토지정보시스템, 부동산 종합공부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Cloud Paas) 기반의 공간 정보 플랫폼인 지온파스(GeOnPaaS)의 경우 다수의 협력업체로부터 국내 유일한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아 해당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웨이버스는 현대자동차 그룹 회장이 발표한 UAM(도심항공모빌리티) 투자 계획에 부각되었습니다.

웨이버스 연관기업

웨이버스의 대표 연관기업은 삼성전자, 넥슨코리아, KT, 네이버, LG유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웨이버스 테마주

웨이버스는 자율주행, AI(인공지능),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웨이버스 주가

웨이버스 차트 열기

현대건설

해외 수주 본격화

현대건설 소개

현대건설은 1950년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2년 시공 능력 평가 2위의 종합건설회사입니다.

  • 주요 사업 부문은 터널, 교량, 도로공사, 택지조성, 철 구조물 제작 및 설치 등의 토목 부문과 공공건축물 및 초고층 빌딩, 아파트 등을 건설하는 건축/주택 부문, 석유화학/담수/신산업 플랜트, 송변전 전기공사, 원자력/태양광/풍력발전 등을 담당하는 플랜트 부문, 부동산 개발, 축산업, 휴양콘도 운영 등의 기타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현대건설은 국토교통부가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상용화를 위해 개최한 한국형 도심 항공교통 그랜드 챌린지 설명회에 참여하였으며 현대건설과 현대자동차, 이지스자산운용이 버티포트(수직 이착륙장)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현대건설 연관기업

현대건설의 대표 연관기업은 GS건설, DL, 대우건설, HDC, 삼성물산 등이 있습니다.

현대건설 테마주

현대건설은 재건축, 건설, 테마파크, 도로, 지하고속도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유가상승, 대북, 네옴시티, 원전해체, NFT(대체불가능토큰), UAE경제사절단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현대건설 주가

현대건설 차트 열기

한컴위드

영업이익 증가

한컴위드 소개

한컴위드는 1999년 설립되어 전자상거래의 보안 인프라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금융기관, 대기업 등 현재 1,05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2018년 스마트시티 관제 플랫폼 회사인 한컴엔플럭스의 지분을 취득하고, 블록체인 솔루션 및 플랫폼을 출시하며 블록체인과 스마트 시티 중심의 플랫폼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2019년 디지털포렌식 사업을 영위하는 한컴지엠디와의 합병을 완료하였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한컴위드는 우주·드론 전문기업 '인스페이스' 인수 및 드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컴위드 연관기업

한컴위드의 대표 연관기업은 이니텍, 이스트소프트, 안랩, 한글과컴퓨터, LG전자 등이 있습니다.

한컴위드 테마주

한컴위드는 핀테크, 랜섬웨어, 양자암호통신, 드론, 블록체인, 정보 보안,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AI(인공지능)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한컴위드 주가

한컴위드 차트 열기

서연이화

영업이익 급증

서연이화 소개

서연이화는 2014년 7월 1일을 분할 기준일로 서연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서연이화는 자동차용 부품 전문 생산 업체로, 생산 부품의 상당량을 현대자동차 및 기아에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 법인들을 통해 벤츠, 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도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미국, 멕시코, 중국, 인도, 유럽 등 글로벌 각지의 생산기지에 동반진출하여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서연이화는 현대차의 1차 협력사로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서연이화 연관기업

서연이화의 대표 연관기업은 현대자동차, 기아, 현대모비스,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있습니다.

서연이화 테마주

서연이화는 자동차 부품, 차량경량화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서연이화 주가

서연이화 차트 열기

피씨디렉트

사업 다각화로 매출 구조 변화 모색 중

피씨디렉트 소개

피씨디렉트는 1998년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 조립, 판매, 임대, 서비스업 등을 주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프로세서, 스토리지, 마더보드, SSD, 서버 제품군 등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IT 하드웨어와 사물인터넷 관련 제품 보안 솔루션 등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대 반도체 회사인 인텔의 국내 대리점으로서 인텔의 프로세서 제품과 SSD를 포함한 스토리지 제품, 미니 PC 제품(NUC), 네트워크 카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피씨디렉트는 국내 최초로 DJI와 패럿사의 드론 총판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피씨디렉트 테마주

피씨디렉트는 드론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피씨디렉트 연관기업

피씨디렉트의 대표 연관기업은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엠아이, 태웅, 소프트센, 다우데이타 등이 있습니다.

피씨디렉트 주가

피씨디렉트 차트 열기

매커스

꾸준한 이익 증가

매커스 소개

한전KPS는 1984년 4월 한국전력공사의 전액 출자로 설립된 발전설비 정비 전문 회사로 전력설비 정비(화력, 원자력/양수, 송변전, 대외, 해외)와 관련된 기술 개발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수행하고 있습니다.

  • 국내 발전회사, 한국지역난방 열원공급설비, 산업단지 열병합 설비 및 자가발전설비 등의 유지관리사업에 참여 중입니다.
  • 2003년 이후 현재까지 30여 개국 이상의 해외 진출로 발전소 운전 및 정비 사업, 발전소 계획예방정비 공사 및 복구공사 등 다양한 해외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매커스는 드론시스템 메인 프로세서 자일링스 FPGA 생산하고 있습니다.

매커스 연관기업

매커스의 대표 연관기업은 네오리진, 제이씨현시스템, 한익스프레스, 한일네트웍스, 파워로직스 등이 있습니다.

매커스 테마주

매커스는 비메모리 반도체, HBM3, 드론,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태양광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매커스 주가

매커스 차트 열기

KT

CEO 리더십 변화

KT 소개

KT는 ICT, 위성방송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ICT 부문은 무선통신, 초고속인터넷, 기업회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위성방송서비스 부문은 KT스카이라이프를 통해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KT의 기타 사업은 음원 스트리밍, 부동산 상품 기획 및 설계, 부동산 금융, 광고, 미디어 및 콘텐츠 제작과 기획, 투자, 유통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KT는 테라파워(핵 재처리로 만든 금속연료를 사용하는 원전)와 포괄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KT 테마주

KT는 자율주행, 메타버스, 클라우드, 5G/6G,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핀테크, 스마트홈, 알뜰폰(MVNO), 웹툰, 정보 통신, 백신여권, 통신, 야놀자, 블록체인, 드론, AI(인공지능)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KT 연관기업

KT의 대표 연관기업은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있습니다.

KT 주가

KT 차트 열기

네온테크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적자 지속

네온테크 소개

네온테크는 산업용 드론 사업의 입찰 경쟁 시 기술 점수 부문에서 10여 곳의 경쟁업체들 대비 상위 1~3위 수준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네온테크는 2000년 10월 20일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및 판매를 주 영업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유통 분야에서 주요 자동화 설비 제조사와 20년째 대리점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오고 있어 타사에 비해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네온테크는 드론 핵심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잇으며 영상매핑용 드론 생산하고 있습니다.

네온테크 테마주

네온테크는 자율주행, 마스크, 마이크로LED,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LED, 드론, 반도체 장비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네온테크 연관기업

네온테크의 대표 연관기업은 삼성전자, 세메스, 현대자동차, 삼성디스플레이, LG전자 등이 있습니다.

네온테크 주가

네온테크 차트 열기

기산텔레콤

통신 및 항공산업 부문 실적 호조

기산텔레콤 소개

기산텔레콤은 통신장비 제조업, 위성통신기기 제조업, 통신장비 및 부품 수출입업, 전기·전자 및 통신 관련 엔지니어링업, 통신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 제품은 이동통신중계기와 와이파이 AP이며, 실적은 통신 사업자의 투자 규모와 새로운 기술에 대한 직접적인 연관이 있습니다.
  • 현재 자회사인 현대제이콤과 모피언스를 통해 각각 방위사업 부문과 항공산업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기산텔레콤은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시장의 글로벌 토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무인항공기 기술 보유와 항공용 항행안전시스템 개발 및 공급사업을 영위하는 '모피언스'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산텔레콤 테마주

기산텔레콤은 5G/6G, 통신장비, 오세훈, 정세균, 항공, 드론, 방산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기산텔레콤 연관기업

기산텔레콤의 대표 연관기업은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와이더블유, 쏠리드, 포스코DX, 온품 등이 있습니다.

기산텔레콤 주가

기산텔레콤 차트 열기

현대자동차

수출 실적 지속 확대

현대자동차 소개

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해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하였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현대자동차는 국토교통부가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상용화를 위해 개최한 한국형 도심 항공교통 그랜드 챌린지 설명회에 초청기관으로 참여하였으며 현대건설과 현대자동차, 이지스자산운용이 버티포트(수직 이착륙장)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영국 코번트리에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에어원 건설 및 롤스로이스와 연료전지 전기 수직 이착륙 항공기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테마주

현대자동차는 자율주행, 우크라이나 재건, 메타버스, 사물인터넷/IoT, 전기차, 2차 전지, 스마트홈, UAE경제사절단, 자동차, 수소연료전지, NFT(대체불가능토큰), 수소차, 전기차 충전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현대자동차 연관기업

현대자동차의 대표 연관기업은 기아,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KG모빌리티, 포스코홀딩스 등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주가

현대자동차 차트 열기

SK텔레콤

5G 등으로 성장 노력 지속

SK텔레콤 소개

SK텔레콤의 사업은 이동전화, 무선 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 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 사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시장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MVNO 제외) 약 4%, 초고속인터넷 부문은 약 29%, IPTV 부문은 약 31% 수준입니다.
  • 무선통신사업 부문의 매출 비중이 약 75%, 유선통신 및 기타 부문이 약 25%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SK텔레콤은 국토교통부가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상용화를 위해 개최한 한국형 도심 항공교통 그랜드 챌린지 설명회에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UAM 기체 제조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조비 생산시설에 방문해 CEO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정부가 주최하는 UAM 1단계 실증사업 참여제안서를 제출하였습니다.

SK텔레콤 테마주

SK텔레콤은 로봇, 자율주행, 메타버스,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클라우드, 5G/6G, 스마트홈, 웹툰, 정보 통신, 백신여권, 통신, 애플TV, 고배당, NFT(대체불가능토큰), 양자암호통신, 블록체인, 전기차 충전, AI(인공지능)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SK텔레콤 연관기업

SK텔레콤의 대표 연관기업은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포스코홀딩스, LG전자 등이 있습니다.

SK텔레콤 주가

SK텔레콤 차트 열기

카카오

매출 증가 수익성 악화

카카오 소개

카카오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신규 사업에 지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모빌리티 등을 통해 글로벌 공략도 본격화할 계획이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조원 이상의 자금을 투자 유치하였습니다.
  • 인공지능(AI)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안에 Ko(코) GPT 2.0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카카오는 국토교통부가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상용화를 위해 개최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그랜드 챌린지 설명회에 참여하였습니다.

카카오 테마주

카카오는 헬스케어, 메타버스, 사물인터넷/IOT, 디지털화폐, CBDC, 핀테크, KIOSK(키오스크), 챗 GPT, NFT(대체불가능토큰), 웹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은산분리, 두나무, 음성인식, 손해보험, 헬스케어, 디지털 플랫폼, 음원서비스,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전기차 충전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카카오 연관기업

카카오의 대표 연관기업은 네이버, SK커뮤니케이션즈, SK텔레콤, CJENM, 네오위즈홀딩스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카카오 차트 열기

제이씨현시스템

매출 감소에도, 손실폭 완화

제이씨현시스템 소개

제이씨현시스템은 1991년 5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자사 브랜드인 유디아(Udea)로 모니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IT 기기 등을 리스, 렌털하고 있습니다.
  • 컴퓨터 관련 제품 공급 사업 부문과 통합배선 솔루션, 드론 제품 등을 판매하는 부문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 사업본부를 지원하기 위해 물류센터를 두고 있으며 드론 연구개발을 위해 드론 소프트웨어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제이씨현시스템은 드론 소프트웨어 개발(드론플라이, 원격모니터링) 및 드론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 테마주

제이씨현시스템은 VR(가상현실), XR(확장현실), 챗 GPT, 블랙박스, 재택근무, 용산 개발, 박영선, AI(인공지능), 드론,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메타버스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연관기업

제이씨현시스템의 대표 연관기업은 하나전기, 진우산전, 세원전설, 엘케이테크넷, 명성라이픽스 등이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주가

제이씨현시스템 차트 열기

대우건설

원가 상승으로 영업이익 감소

대우건설 소개

대우건설은 도로, 철도 등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사업과 아파트 등을 건설하는 주택 건축사업, 석유화학시설 및 발전소를 건설하는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의 주요 사업으로는 호텔사업, 강교 및 철골 사업, 해외개발사업 등이 있습니다.
  • 대우건설은 '제18회 대한민국 토목·건축기술대상'에서 싱가포르 톰슨 이스트코스트라인 스티븐스 정거장 및 터널이 토목시설물 도로, 교통시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경쟁력과 시공 능력을 대외적으로 홍보하였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대우건설은 미래 항공 모빌리티 사업 진출을 위해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대우건설 테마주

대우건설은 로봇, 물류, 우크라이나 재건, 수자원, 네옴시티, 바이오가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건설, 철도, 재건축, 드론, 원자력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대우건설 연관기업

대우건설의 대표 연관기업은 현대건설, GS건설, DL, HDC, 삼성물산 등이 있습니다.

대우건설 주가

대우건설 차트 열기

대우부품

영업이익 흑자전환

대우부품 소개

대우부품은 2010년 아진산업에 인수되어 전장부품 개발 강화를 통해 전장 매출 증가됨에 따라 기존 전자 부품에서 자동차 전장부품으로 업종이 변경되었습니다.

  • 주요 제품인 자동차 전장 부품 등을 생산하는 완성차 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HL만도, 현대모비스 등이 있으며 해외 수출 거래처로는 Borgwarner, Ficosa 등이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대우부품은 수소 연료 전지가 플라잉카에 유리하다는 기대감으로 플라잉카 테마에 연관된 이력이 있습니다.

대우부품 테마주

대우부품은 자동차 부품, 전기차 부품, 수소차, 전기차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대우부품 연관기업

대우부품의 대표 연관기업은 삼성전기, LG전자, HD현대인프라코어, 삼성SDI, 한온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대우부품 주가

대우부품 차트 열기

한국카본

수익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감소

한국카본 소개

한국카본은 1984년 9월 17일 탄소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주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낚싯대 재료인 카본 시트를 생산하며 1984년 설립되었으며 이후 LNG의 수요 증대와 더불어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단열패널(INSULATION PANEL) 생산하고 있습니다.
  • 국내 온돌 문화에 영향을 끼치는 바닥장식재의 필수 재료인 글라스페이퍼(Glass Paper)를 생산, 납품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한국카본은 이스라엘 항공우주산업과 합작사를 설립하였으며 수직이착륙 기능을 갖춘 유무인 항공기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카본 테마주

한국카본은 차량경량화, LNG선, 셰일가스, LNG(액화천연가스), 누리호, 항공기 부품, 탄소섬유, 조선기자재, 드론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한국카본 연관기업

한국카본의 대표 연관기업은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동성화인텍, 삼영엠텍, 삼성전자 등이 있습니다.

한국카본 주가

한국카본 차트 열기

한화시스템

매출 감소에도, 손실폭 완화

한화시스템 소개

한화시스템은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부문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 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핵심사업인 군위성통신체계-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 전투지휘체계(B2CS), 개인전투체계, 한국형 전투기(KF-X)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 대내외 기업 고객에게 24시간, 365일 무중단 IT 운영을 지원하며, 서버 자원 사이징에서부터 H/W 및 S/W 설치, 유지 보수, 업그레이드, 패치, 백업, 복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한화시스템은 드론 소프트웨어 개발(드론플라이, 원격모니터링) 및 드론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 테마주

한화시스템은 SI(시스템통합), 미사일, 우주항공, 양자암호통신, 드론, 방산, 메타버스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한화시스템 연관기업

한화시스템의 대표 연관기업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 LIG넥스원, SK텔레콤, 한국항공우주 등이 있습니다.

한화시스템 주가

한화시스템 차트 열기

LG전자

완만한 성장성 확보

LG전자 소개

LG전자와 종속기업의 주요 사업부문은 생활가전&에어 솔루션, 홈엔터테인먼트, MC(Mobile Communications), 차량부품(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LG전자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을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LG전자는 도심공항 '에어원'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LG전자 테마주

LG전자는 자율주행, 전기차 부품, 공기청정기, ESS(전력저장장치), 제습기, 헬스케어, VR(가상현실), 메타버스, 5G/6G, 반려동물, 2차 전지, LED(발광다이오드), 스마트홈, KIOSK(키오스크), 수자원, 태블릿, 사물인터넷/IoT, 무선충전, 마이크로LED, XR(확장현실), UAE경제사절단,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애플카, 전기차 충전, AI(인공지능)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LG전자 연관기업

LG전자의 대표 연관기업은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 삼성SDI 등이 있습니다.

LG전자 주가

LG전자 차트 열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방산 매출 증가로 전체 외형 성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소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및 종속회사는 고도의 정밀기계분야의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생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 CCTV, 칩마운터, 우주발사체, 위성시스템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출은 2023년 2분기 기준 방산사업 54.78%, 항공 부문 21.37%, 시큐리티(CCTV) 23.93%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UAM(도심항공모빌리티)용 수소 연료전지에 개발을 착수하였으며 영국 버티컬과 UAM 전기식 작동기를 공동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테마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로봇, 미사일, 지소미아, 누리호, 항공기 부품, 우주항공, CCTV, UAE경제사절단, 물리 보안, 드론, 방산, 반도체 장비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연관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대표 연관기업은 삼성전기, 한화시스템, 삼성SDI, LIG넥스원, 한국항공우주 등이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차트 열기

대한항공

수익개선 기대

대한항공 소개

대한항공은 23년 6월 말 기준 총 156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항공운송사업과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개발을 수행하며 시너지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 무인기 사업을 확대하여 스텔스 무인기 기술 시범기 개발을 완료하고 무인 편대기 핵심기술 연구개발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대한항공은 국토교통부가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상용화를 위해 개최한 한국형 도심 항공교통 그랜드 챌린지 설명회에 참여하였습니다.

대한항공 테마주

대한항공은 항공, 누리호, 유가하락, 항공기 부품, 우주항공, 환율 하락, 방산, 드론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대한항공 연관기업

대한항공의 대표 연관기업은 아시아나항공, 대한해운, 유수홀딩스, 제주항공 등이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 차트 열기

퍼스텍

매출 안정화에 주력

퍼스텍 소개

퍼스텍은 국내에 단일 사업 부문(방위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위산업은 정부가 유일한 수요자라는 수요독점의 특성이 있습니다.

  • 1975년 9월에 전신인 제일정밀공업가 설립되어 국가 방위사업체로 지정된 이후 T-50, 수리온, 단거리 지대지, 지대공 유도무기, K-9 자주포, K-10 탄약운반차 등 체계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분야에서 발사통제장비, 구동장치, 냉각장치, 자동소화장치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퍼스텍은 국토교통부가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상용화를 위해 개최한 한국형 도심 항공교통 그랜드 챌린지 설명회에 초청기관으로 참여하였으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카이스트, 유콘시스템 등과 수직이착륙 비행로봇 시스템 개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퍼스텍 테마주

퍼스텍은 로봇, 우크라이나 재건, 리튬, DMZ(비무장지대), 지뢰 제거, 누리호, 우주항공, 생체인식, 방산, 드론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퍼스텍 연관기업

퍼스텍의 대표 연관기업은 빅텍, 스페코, 휴니드테크놀로지스, 한국항공우주, 제이에스티나 등이 있습니다.

퍼스텍 주가

퍼스텍 차트 열기

한국항공우주

영업이익 감소

한국항공우주 소개

한국항공우주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군수 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 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 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한국항공우주는 정부가 추진한 OPPAV(자율비행개인항공기) 국책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한국항공우주 테마주

한국항공우주는 UAE경제사절단, 미사일, 항공기 부품, 누리호, 우주항공, 방산, 드론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한국항공우주 연관기업

한국항공우주의 대표 연관기업은 LIG넥스원, 빅텍, 대한항공, 스페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이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한국항공우주 차트 열기

파이버프로

일시적 비용 증가 이후 실적 회복

파이버프로 소개

파이버프로는 1997년 설립되었으며, 광 계측기기, 광섬유 관성센서(FOG) 및 관성 측정 장치(IMU), 광부품 자동 제조 장비(OMAS), 분포형 온도센서(DTS), PLC 기반 광소자 등의 제품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빛이 특정 방향으로만 진동하며 나아가는 성질인 편광을 제어하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22년 3월 10일 한국제9호 스팩과 합병하여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파이버프로는 인수위, UAM 상용화추진으로 부각되었습니다.

파이버프로 테마주

파이버프로는 자율주행, 통신장비, 드론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파이버프로 연관기업

파이버프로의 대표 연관기업은 디와이티, 포리코리아, 삼일산업, 듀오콤, 디에이텍 등이 있습니다.

파이버프로 주가

파이버프로 차트 열기

LG유플러스

안정적인 성장세 지속

LG유플러스 소개

LG유플러스는 모바일과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슈머 사업과 기업 인프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LG헬로비전, 미디어로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정책과 5G 기술 및 기반의 발전으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모빌리티 등 B2B 사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LG유플러스는 카카오모빌리티, GS칼텍스, 제주항공, 파블로항공, 버티컬에어로스페이스와 K-UAM(한국형 도심항공교통) 그랜드 챌린지를 위한 컨소시엄 구성하였습니다.

LG유플러스 테마주

LG유플러스는 VR(가상현실), 5G/6G,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사물인터넷/IoT, 핀테크, 스마트홈, 스마트시티, 양자암호통신, 전자결제, XR(확장현실), 디즈니플러스, 정보 통신, 통신, 메타버스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LG유플러스 연관기업

LG유플러스의 대표 연관기업은 KT,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네이버, 아시아나항공 등이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주가

LG유플러스 차트 열기

현대모비스

안정적인 성장 지속 기대

현대모비스 소개

현대모비스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A/S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 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 차종, 270만 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현대모비스는 사업 목적에 항공 모빌리티 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추가하였습니다.

현대모비스 테마주

현대모비스는 로봇, 자동차 부품, 자율주행, 전기차 부품, 블랙박스, 음성인식,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수소차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현대모비스 연관기업

현대모비스의 대표 연관기업은 현대자동차, 기아, 현대글로비스, 현대위아, 삼성전자 등이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현대모비스 차트 열기

베셀

매출 감소 수익성 악화

베셀 소개

베셀은 2004년 6월 설립된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생산 기업으로 LCD, OLED, 터치패널용 인라인자동화장비(In line System) 및 각종 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베셀의 장비 전방 산업은 디스플레이 산업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전방 산업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베셀의 사업 초기 LCD 분야에 한정되어 있던 사업 군을 OLED 및 TSP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베셀은 정부가 추진한 OPPAV(자율비행개인항공기) 국책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베셀 테마주

베셀은 LCD, LCD 장비,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OLED 장비, 터치 패널, 드론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베셀 연관기업

베셀의 대표 연관기업은 삼성전자, 원익IPS, 세메스,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있습니다.

베셀 주가

베셀 차트 열기

넥센타이어

영업이익 흑자 전환

넥센타이어 소개

넥센타이어는 1958년 4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76년 5월 1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전 세계 약 120개국의 교체용 타이어 및 신차용 타이어 유통/판매 활동 중이며, 판매경로는 국내(19%)와 해외(81%)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세계 각 지역별 고객과 시장 수요에 맞춰 제품화 작업을 지속하는 한편 제품의 기술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킴으로써 완성차 업체의 엄격한 요구 기술 수준을 달성, 신규 OE 공급을 확장 중입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넥센타이어의 VC 자회사가 미국 UAM 스타트 업인 ANRA Technologies에 투자 중입니다.

넥센타이어 테마주

넥센타이어는 타이어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넥센타이어 연관기업

넥센타이어의 대표 연관기업은 한국앤컴퍼니,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삼성SDI, 넥센 등이 있습니다.

넥센타이어 주가

넥센타이어 차트 열기

삼영이엔씨

선박통신장비 실적 회복

삼영이엔씨 소개

삼영이엔씨는 1978년 설립되었으며 선박통신장비, 항해장비, 방산장비, 기타 장비(어로 및 조타장비) 등 선박 전자 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30여 기종 이상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국내 시장 기반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제품 다각화 및 서비스 망 확장을 통해 사업 기반을 확대 중입니다.
  • 국제연합(UN) 산하 국제해사기구(IMO)가 주도하는 해양 디지털화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입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삼영이엔씨는 해양선박 관련 기술로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시장 진출을 준비 중입니다.

삼영이엔씨 테마주

삼영이엔씨는 자율주행, 통신장비, 조선기자재, 지진, 지소미아, STO(증권형 토큰 발행), 방산, 메타버스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삼영이엔씨 연관기업

삼영이엔씨의 대표 연관기업은 금강통신, 넥스코, 웅진통신, 고려정보통신, 수우 등이 있습니다.

삼영이엔씨 주가

삼영이엔씨 차트 열기

성창오토텍

외형 성장 주춤으로 수익성 부진

성창오토텍 소개

성창오토텍은 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 주요 제품은 차량용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인버터 등과 같은 자동차 공조부품 및 전지 전장부품입니다.

  • 연결대상 종속기업인 SCA Inc., 염성고산기차배건유한공사, 중경고산기차공조유한공사 모두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는 단일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한국델파이 등 자동차 종합부품 업체를 통하여 현대차, 기아 등 국내외 완성차 업체로 납품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성창오토텍의 부품 납품사인 길리가 '플라잉카' 미 FAA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성창오토텍 테마주

성창오토텍은 자동차 부품, 전기차 부품, 미세먼지, 수소차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성창오토텍 연관기업

성창오토텍의 대표 연관기업은 크린앤사이언스, 위닉스, 도레이첨단소재, 휴비스, 코오롱인더스트리 등이 있습니다.

성창오토텍 주가

성창오토텍 차트 열기

하이즈항공

글로벌 항공시장으로 진입

하이즈항공 소개

하이즈항공은 항공기 및 항공기 관련 부품의 조립 및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2001년 11월 16일 설립되었습니다.

  • 각 프로그램 별 1차 공급자(Tier 1), 2차 공급자(Tier 2), 3차 공급자(Tier 3)의 형태로 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현재 B787 주익 및 B737 꼬리날개의 주요 기계가공 부품을 단독 입찰(Sole Source)로 수주 후 개발 및 양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하이즈항공은 보잉 1차 협력사이며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에 드론 관련 복합재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자체, 군, LIG넥스원과 UAM(도심항공교통) 협의체를 구성하였습니다.

하이즈항공 테마주

하이즈항공은 항공기 부품, 드론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하이즈항공 연관기업

하이즈항공의 대표 연관기업은 태웅로직스, 현대코퍼레이션,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산업양행, 지엘에스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하이즈항공 주가

하이즈항공 차트 열기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경쟁우위 보유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소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2013년 4월에 항공기 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 조립사업, 항공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항공기 동체 분야 턴키(Turn-key) 수주를 통한 글로벌 프리미어(Global Premier) TSP(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성장을 목표로 사업 부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UAM(도심항공모빌리티)기체 개발 원천 기술을 보유한 볼로콥터와 협업 예상되며 여객 및 화물항공기, 드론 제작부터 생산, 개조 기술력 보유하고 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테마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우주항공, 미사일, 항공기 부품, 방산, 드론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연관기업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대표 연관기업은 금양그린파워, 에스넷시스템, 유안타증권, HLB테라퓨틱스, 광무 등이 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차트 열기

제주항공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 흑자전환

제주항공 소개

제주항공은 2005년 설립되어 정기항공운송사업면허 및 노선 개설 면허를 취득하고 국내, 국제 항공 여객운송업 및 화물 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사업 부문은 항공운송부문, 호텔사업 부문, 서비스 부문, 항공운수 보조 외 부문으로 구분되며, 항공운송부문에서는 여객수입, 화물 수입으로 구성되는 노선 사업과, 기내 상품 판매 등 기타 수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2023년 2분기 동사의 탑승객 시장점유율은 국내선은 15.6%, 국제선은 11.3%입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제주항공은 K-UAM(한국형 도심항공교통) 그랜드 챌린지를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하였습니다.

제주항공 테마주

제주항공은 항공, 유가하락, 저가항공(LCC)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제주항공 연관기업

제주항공의 대표 연관기업은 아시아나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등이 있습니다.

제주항공 주가

제주항공 차트 열기

덕산하이메탈

솔더볼과 방산부문 부진으로 적자 전환

덕산하이메탈 소개

덕산하이메탈은 전자부품회사로 1999년 설립되었으며, 2014년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전환하였습니다(2018년 11월 적용 제외).

  • 반도체 패키징 재료인 솔더볼(Solder Ball)의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대부분의 고객사가 반도체 메이저 업체여서 반도체 업황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 2019설립한 미얀마 현지법인 DS MYANMAR는 주석 제련 및 판매업체이며, 2021년 인수한 덕산넵코어스는 항법기술을 보유한 방위산업 전문 기업입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덕산하이메탈의 자회사 덕산넵코어스가 UAM 분야 위성항법 장치사업 진출하였습니다.

덕산하이메탈 테마주

덕산하이메탈은 지주사, 반도체, 우주항공, 그래핀, 웨어러블, 방산, 드론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덕산하이메탈 연관기업

덕산하이메탈의 대표 연관기업은 LG디스플레이, 삼성SDI, 비아트론, 삼성전기, 에스에프에이 등이 있습니다.

덕산하이메탈 주가

덕산하이메탈 차트 열기

남성

매출 감소 이익 급감

남성 소개

남성은 1965년에 설립되어 각종 전자제품을 생산하여 수출해 왔으며, 모바일 오디오, 비디오 기기, XM 위성수신 라디오, GPS 수신기, 스마트키 등을 해외에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유통, 임대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구로 크라운플라자, 서울 면목동 CAMELLIA 면목점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작성 대상에 포함된 종속기업은 Namsung America Inc.(지분율 99.60%)와 남성에이엠디 (지분율 100%)가 있습니다.

UAM 테마주 편입 이유

남성은 드론 이착륙 제어 관련 국내와 미국에 특허 등 지적재산권 보유하고 있습니다.

남성 테마주

남성은 자동차 부품, 자율주행, 챗봇(chatGPT), 슈퍼카, 애플카, 드론, 김기현, 전기차, AI(인공지능), 이낙연 연관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남성 연관기업

남성의 대표 연관기업은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KT&G, 삼성SDI, SK온 등이 있습니다.

남성 주가

남성 차트 열기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 정리

도시 항공 이동 항공기는 장기적으로 도시 생활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농촌 및 교외 생활의 일부 측면을 재구성하는 역할도 할 수 있으므로 기술과 프로세스가 장기적으로 어떤 모습일지 확실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에서 연관 테마주는 무엇인가요?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에서 로봇, 자율주행, 방산, 사물인터넷, UAE경제사절단, 메타버스, AI(인공지능)는 대표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본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는 GS, LG유플러스, 휴림로봇, LIG넥스원, 웨이버스, 한컴위드, 매커스, 네온테크, SK텔레콤, 제이씨현시스템 등이 있으며 본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에서 기대주는 무엇인가요?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에서 PER/PBR이 안정적인 종목은 GS, KT, 현대자동차, 대우건설, 대한항공, LG유플러스, 현대모비스입니다.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에서 수혜주는 무엇인가요?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에서 수혜주는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해당 관련주의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에서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관련주 대장주는 매번 바뀌고 있어 종목들의 차트 흐름을 파악하고 종목의 뉴스와 정보를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