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터치 전망 관련주 테마주

메가터치는 2차 전지 소재, 전고체배터리, 반도체 부품 관련주로 배터리 핀, 반도체 핀, ICT 핀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공정에 적용되고 있는 테스트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정보와 차트, 테마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메가터치 차트는 아래 라이브 차트를 이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 주식가격과 캔들의 모양은 하루하루 달라질 수 있으며, 또한 관련 주식과 테마주 주식의 변동성과 상황이 변함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메가터치 차트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가터치 전망

메가터치는 배터리 충방전용 테스트 핀과 클립, 그리고 반도체 테스트용 프로브 핀(Probe Pin), ICT Pin 등을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사업 부문은 배터리 제조공정인 전극 공정, 조립 공정, 활성화 공정 중에서 활성화 공정에서 사용되는 핀을 제조하고 있으며, 반도체 사업 부문은 비메모리반도체 벨류체인 상 후공정 프로세스 중에서 주로 웨이퍼 테스트(Wafer Test)와 파이널 테스트(Final Test) 등 테스트 공정에 사용되는 핀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메가터치 차트

다음은 메가터치의 당일 차트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가터치 446540 차트 자동 업데이트

배터리 사업 부문은 전지의 형상과 전지의 타입에 따라 배터리 평가 장비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어 배터리 활성화에 최적화된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배터리 사업부의 경우 국내 배터리 제조사 2개사가 원형전지에 대한 비중을 확대하고 증설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 게시물

메가터치 테마주

메가터치는 2차 전지 소재/부품, 2차 전지/전고체배터리, 반도체 재료/부품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편입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2차 전지 소재/부품: 2차 전지 테스트 공정에서 사용되는 장비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배터리용 충방전핀, 포고핀을 제조 및 개발하고 있습니다.
  • 2차 전지/전고체배터리: 전고체 배터리에 적용 가능한 테스트 핀 물량을 100%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재료/부품: 반도체 테스트 공정에서 사용되는 장비 부품 프로브 핀(Probe Pin), ICT Pin을 개발 및 제조하고 있습니다.

참고

프로브핀(Probe Pin)은 전자 부품의 연속성 테스트에 사용됩니다. 또한 많은 전기제품이나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반도체나 PCB를 테스트하는데도 사용됩니다.

포고핀(Pogo Pin)은 스프링으로 쌓은 금속 막대기로, 전자 제품의 명시적 핀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됩니다. 포고핀은 두 개의 도체를 포함하고 있으며, 전자 회로 사이를 누르면 포고핀의 양쪽 끝에 있는 도체를 통해 두 회로가 접촉, 연결됩니다.

2차 전지는 재충전 가능한 전지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전기 에너지를 화학 에너지로 저장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2차 전지는 전류의 흐름을 역전시켜 원래의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ASSB(All-Solid-State Batteries: 전고체배터리)는 두 전극 사이에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는 재충전 가능한 에너지 저장 시스템입니다. ASSB는 리튬 이온 배터리와 유사하지만 후자는 액체 전해질을 사용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메가터치 전망은 어떤가요?

메가터치 전망은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가터치 차트는 실시간인가요?

메가터치 차트는 라이브지만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가터치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메가터치 관련주는 2차 전지 소재/부품, 2차 전지/전고체배터리, 반도체 재료/부품입니다.

메가터치 실적은?

2023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기준 매출액 5.5% 증가, 영업이익 94.4% 감소, 당기순이익 90.3% 감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