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DX 전망 주가 관련주

포스코DX는 스마트그리드, 미세먼지/설비,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홈, 디지털 트윈, SISI(시스템통합), ESS, 클라우드 컴퓨팅, 전기차 충전, 무선충전 관련주로 국내외 건설 및 소재 산업에 ICT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음과 같이 정보와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포스코DX 차트는 아래 라이브 차트를 이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 주식가격과 캔들의 모양은 하루하루 달라질 수 있으며, 또한 관련 주식과 테마주 주식의 변동성과 상황이 변함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포스코DX 차트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코DX 전망

포스코DX는 IT와 OT 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건설, 소재 등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제공합니다. 공장 자동화,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생산현장에서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데이터 기반 분석과 AI를 활용해 최적의 공정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플랫폼인 포스프레임(PosFrame)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ICT 솔루션을 기반으로 스마트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포스코DX 차트

다음은 포스코DX의 당일 차트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코DX 022100 차트 자동 업데이트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인 '에이웍스(A.WORKS)'에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챗 GPT'를 결합해 편의성을 강화하여 매출 증가가 기대되고 있으며, 2023년 8월 포스코퓨처엠 포항 양극재 공장 2단계 EIC 설비 구축 사업을 수주하며 산업자동화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게시물

포스코DX 테마주

포스코DX는 스마트그리드(지능형전력망), 미세먼지/설비,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홈, 디지털 트윈, SI(시스템 통합), ESS(전력저장장치), 클라우드 컴퓨팅, 전기차 충전, 무선충전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편입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디지털 트윈/스마트그리드(지능형전력망): 지식경제부 주관의 스마트그리드 제주 실증 단지에 참여하여 스마트 재생에너지(Smart Renewable) 분야의 기술을 실증 구현하였습니다.
  • 미세먼지/설비: 마이크로 펄스하전(MPS) 방식의 미세먼지 저감용 전기집진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팩토리: IT 서비스 사업 및 엔지니어링 사업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인 포스프레임(PosFrame)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에너지 등 포스코그룹의 스마트화로 수주 확대에 부각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홈: 스마트홈 사업 및 홈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홈네트워크와 연계한 아파트용 전기차 충전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 SI(시스템 통합): 포스코가 설립한 IT 서비스 사업 및 엔지니어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ESS(전력저장장치): ESS 기술의 핵심인 전력 조절 시스템(PSC)을 바탕으로 ESS를 구축해서 스마트그리드를 운영한 실적과 수주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전남 신안군 팔금도에 에너지 저장 시스템인 ESS와 관련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해 독립 전력망(MicroGrid)을 구축하는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 클라우드 컴퓨팅: 포스코 그룹사 등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전기차 충전: 한국 GM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 무선충전: 포스코 건설 브랜드 더샵에 첨단 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특히 아파트 벽면에 충전기를 매립하여 휴대용단말기(핸드폰, 원패스카드 등)를 일반 콘센트에 연결하지 않고도 충전을 할 수 있는 벽체매립형 무선 충전기를 포스코건설, LS전선과 공동 개발하였습니다.

참고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은 현실 세계의 사물에 해당하는 가상 모델을 컴퓨터에 만들고,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시뮬레이션하여 결과를 미리 예측하는 기술입니다. 디지털 트윈은 AI, 기계학습, IoT 기술을 이용하여 물리적 대상 또는 시스템에 대한 실제 데이터를 입력으로 운영됩니다.

SI(System Integration: 시스템 통합)는 다양한 하위 시스템이나 구성 요소를 하나의 대규모 시스템으로 결합하는 프로세스입니다. IT 통합 또는 소프트웨어 통합이라고도 합니다.

에너지저장시스템(Energy Storage System, ESS)은 생산한 전력을 저장 장치에 저장했다가 전력이 필요한 시기에 저장했던 전력을 공급하여 전체 전력 사용 효율을 높이는 시스템입니다.

스마트그리드는 차세대 전력망이라 불리며, 태양광·풍력 등 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저장 장치가 융합된 형태로 기존의 전력망에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전력망을 고도화함으로써 에너지를 최적화하는 차세대 전력망을 말합니다.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생산과정을 자동화하고 최적화하는 지능형 생산공장입니다. 스마트 팩토리에서는 공장 내 설비와 기계에 센서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공장 내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목적에 따라 스스로 제어합니다.

ChatGPT는 OpenAI가 개발한 프로토타입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포스코DX 전망은 어떤가요?

포스코DX 전망은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스코DX 차트는 실시간인가요?

포스코DX 차트는 라이브지만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스코DX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포스코DX 관련주는 친환경 플라스틱/PLA, 2차 전지/폐배터리, 바이오연료입니다.

포스코DX 실적은?

2023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59.1% 증가, 영업이익 95.2% 증가, 당기순이익 90.7% 증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