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닉스 전망 관련주 테마주

쏘닉스는 반도체 재료, 반도체 부품, 통신장비 관련주로 비 휴대폰인 네트워크, 전장용 파운드리를 공급하는 글로벌 무선 필터 전문 파운드리 기업입니다. 또한 실리콘 웨이퍼 기반인 압전 반도체 TF-SAW를 개발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정보와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쏘닉스 차트는 아래 라이브 차트를 이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 주식가격과 캔들의 모양은 하루하루 달라질 수 있으며, 또한 관련 주식과 테마주 주식의 변동성과 상황이 변함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쏘닉스 차트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쏘닉스 전망

쏘닉스는 글로벌 통신 반도체 수요기업과 실리콘 웨이퍼 기반인 압전 반도체 TF-SAW를 공동 개발하여 현재 RF 필터 파운드리를 주력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5G 스마트폰용 RF 필터의 소형화, 고성능화에 기여하는 차세대 첨단 RF 필터 파운드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압전 단결정 4인치 리튬탄탈레이트 (LiTaO3, LT) 웨이퍼를 기반으로 하여 고객사의 주문형 설계 또는 자체 설계로 파운드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쏘닉스 차트

다음은 쏘닉스의 당일 차트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쏘닉스 088280 차트 자동 업데이트

미국 및 중화권의 20여 개 이상의 거래선들을 확보하고 5G 스마트폰용 RF 필터 파운드리 제조 및 판매를 확대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운드리 제품은 스마트폰 제품의 경기 사이클과 연동되어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와 경기 흐름에 따라 고객사의 수요도 증가합니다. 스마트폰의 제품 라이프 사이클을 1년 정도 볼 때 파운드리 또한 채용되면 약 1년 기준이며, 신규 제품 채용을 위해 고객사에서 신규 설계하고 파운드리를 이용해 개발하는 사업구조입니다.

관련 게시물

쏘닉스 테마주

쏘닉스는 반도체 재료/부품, 통신장비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편입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반도체 재료/부품: 반도체 웨이퍼, RF 필터를 파운드리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통신장비: 5G 스마트폰용 RF 필터를 파운드리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

웨이퍼(Wafer) 슬라이스 또는 기판은 반도체 집적회로의 핵심 재료로 집적 회로 제작을 위한 전자 기기 및 기존의 웨이퍼 기반 태양광 전지에 사용되는 결정질 실리콘과 같은 반도체 소재의 얇은 조각을 말합니다.

RF(Radio Frequency)란 '무선통신'이라고 할 때 일반적인 통칭으로 'RF'라고 합니다.

파운드리(foundry)는 반도체 산업에서 외부 업체가 설계한 반도체 제품을 위탁받아 생산·공급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팹리스 업체와 반대로 설계와 기술 개발을 배제하고 팹을 통한 반도체 생산에 치중하는 업체들을 말합니다.

팹리스(Fabless)는 반도체 제품을 직접 생산하지 않고 반도체 설계를 전문적으로 하는 반도체 회사를 의미합니다. 프론트엔드 분야 중에서도 설계만을 진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TF-SAW(Thin Film-SAW)는 압전 반도체의 한 종류로, 실리콘 웨이퍼를 기반으로 합니다. SAW 필터는 SAW, TC-SAW, TF-SAW를 기반으로 하는 3가지 주요 제조 공정을 통해 생산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쏘닉스 전망은 어떤가요?

쏘닉스 전망은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쏘닉스 차트는 실시간인가요?

쏘닉스 차트는 라이브지만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쏘닉스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쏘닉스 관련주는 2차 전지 소재/부품, 2차 전지/전고체배터리, 반도체 재료/부품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