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코 전망 주가 차트

스페코는 방산, 풍력, 대북, 우크라이나 재건, 도로, 지소미아 관련주로 도로 건설에 사용되는 고정식, 이동식 및 재활용 아스팔트 플랜트를 제조 및 공급합니다. 또한 고정식 및 이동식 콘크리트 배치 플랜트도 제공하며 다음과 같이 정보와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스페코 차트는 아래 라이브 차트를 이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 주식가격과 캔들의 모양은 하루하루 달라질 수 있으며, 또한 관련 주식과 테마주 주식의 변동성과 상황이 변함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페코 차트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페코 전망

스페코의 사업 분야는 아스팔트 및 콘크리트 제조 등에 필요한 아스팔트 플랜트 사업으로 최초 설립되었으며 콘크리트 플랜트 등의 건설장비 사업, 함안정기 등의 박용기계 사업, 풍력발전을 위한 윈드타워 제작 등의 사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부문은 건설기계(아스팔트믹싱플랜트, 콘크리트배쳐플랜트) 박용기계(함안정기, 활동요감쇄조타기), 풍력(윈드타워)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스페코 차트

다음은 스페코의 당일 차트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페코 013810 차트 자동 업데이트

최신 항해 장비인 함안정 조타기(Rudder Roll Stabilizer System) 품목을 수주하였으며 HD현대중공업과 해군 함정용 조타기 공급계약 체결로 2023년 하반기 매출액 회복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관련 게시물

스페코 테마주

스페코는 방산, 풍력, 대북/인프라, 우크라이나 재건/SOC, 도로, 지소미아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편입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방산: 구축함용 함 안정기, 워터젯, 함안정조타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함안정기(항해 중 파도, 바람에 의해 발생되는 함정의 횡동요를 감쇄시키는 설비)를 방산물자로 지정받아 대한민국 해군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 풍력: 멕시코에 풍력발전용 타워 생산공장을 건설해 윈드타워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대북/인프라: 남북도로 인프라 관련 수혜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 우크라이나 재건/SOC: 우크라이나 전후 복구 재건 사업에 한국 정부와 기업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히며 사업 참여 기대감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 도로: 도로 건설용 고정식 아스팔트 플랜트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지소미아: 방산설비를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

횡동요는 물적 손실과 승선자의 거주성, 안전성, 작업능률을 저하시키는 요인입니다. 횡동요를 억제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이 개발되고 있는데,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빌지킬(Bilge Keel)입니다. 빌지킬은 선박의 빌지 부근에 부착되는 긴 판재입니다.

SOC(Social Overhead Capital: 사회간접자본)는 여러 가지 생산 활동에 간접적으로 기여하는 자본으로서 도로, 철도, 항만, 통신, 전력, 공공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기업 측면에서 보면 사회간접자본은 생산 활동에 필요한 자본임에도 불구하고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자본을 뜻합니다.

지소미아(GSOMIA)는 파트너가 상대방에게 제공한 군사 기밀 정보의 보호 및 처리에 대한 조건을 설정하는 법적 구속력이 있는 국제 협정입니다. 군사 기밀 정보 외에 다른 유형의 기밀 정보를 처리하는 협정을 일반 정보 보안 협정(GSOIA)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한·일간의 협정을 지소미아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HD현대중공업은 국내에 소재한 세계 최대의 조선 회사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스페코 전망은 어떤가요?

스페코 전망은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페코 차트는 실시간인가요?

스페코 차트는 라이브지만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페코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스페코 관련주는 방산, 풍력, 대북/인프라, 우크라이나 재건/SOC, 도로, 지소미아입니다.

스페코 실적은?

2023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16.9% 감소, 영업손실 4.5% 감소, 당기순손실 43.8% 감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