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디앤아이한라 차트 주가 전망

HL디앤아이한라는 세종시, 골프장, 지하 고속도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재건축, 건설, SOC 관련주로 국내외 다양한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도로, 교량, 터널 등의 토목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이 차트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HL디앤아이한라 차트는 아래 라이브 차트를 이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 주식가격과 캔들의 모양은 하루하루 달라질 수 있으며, 또한 관련 주식과 테마주 주식의 변동성과 상황이 변함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HL디앤아이한라 차트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L디앤아이한라 전망

HL디앤아이한라는 HL에코텍 등의 종속회사가 있으며 해외(중국) 부동산 개발업, 항만시설 운영업, 시설물관리업, 골프장 운영 및 관리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발주자로부터 주문을 받아 생산활동에 착수하고 구조물, 건축물을 완성하여 인도하는 수주산업의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HL디앤아이한라 차트

다음은 HL디앤아이한라의 당일 차트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L디앤아이한라 014790 차트 자동 업데이트

해외 매출 부진에도 불구하고 토목 사업과 자체 건설 사업 부문에서 호조를 보이며 전체 외형이 성장하였으나 원가율 악화와 판관비 등 비용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기존 건설 사업뿐만 아니라 신사업에서의 성장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예정입니다.

관련 게시물

HL디앤아이한라 테마주

HL디앤아이한라는 세종시, 골프/골프장, 지하 고속도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재건축, 건설/SOC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편입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세종시: 세종시 신청사 공사 수주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골프/골프장: 자회사 한라세라지오, 세라지오CC가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지하 고속도로: 빗물저류 배수 시설 확충공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GS건설, 남광토건 등과 함께 수서~평택간 수도권 고속철도 9공구(평택~경부고속철도)를 턴키(Turn Key) 수주하였습니다.
  • 재건축: 한라그룹 계열의 중견 종합건설 업체입니다.
  • 건설/SOC: 도로/터널/지하철/항만/준설 등의 토목공사, 업무용/상업용 공공건물 등의 건축공사, 주택 건설공사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참고

턴키(Turn Key)는 열쇠만 돌리면 가동될 수 있는 상태로 공급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플랜트 수출이나 해외 건설 공사, IT 시스템 개발,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계약 방식의 일종으로 일괄 수주 계약이라고도 한다. 키를 돌리면 모든 설비와 시스템이 돌아갈 수 있고 가동될 수 있는 상태를 인도한다는 뜻입니다.

SOC(Social Overhead Capital: 사회간접자본)는 여러 가지 생산 활동에 간접적으로 기여하는 자본으로서 도로, 철도, 항만, 통신, 전력, 공공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기업 측면에서 보면 사회간접자본은 생산 활동에 필요한 자본임에도 불구하고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자본을 뜻합니다.

GTX는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의 거점을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를 의미합니다. 노선은 총 네 개의 노선이 있으며 각각의 노선은 청량리, 서울역, 삼성역을 거쳐서 이동하게 되며, 경기도나 인천과 같은 지역에서 서울까지 이동 시간을 30분대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HL에코텍은 운영관리, 기술용역/플랜트, 철구조물 제조/토목건축공사, 환경설비공사, 전기공사, 일반 통신공사/환경 부품 도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HL디앤아이한라 전망은 어떤가요?

HL디앤아이한라 전망은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HL디앤아이한라 차트는 실시간인가요?

HL디앤아이한라 차트는 라이브지만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HL디앤아이한라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HL디앤아이한라 관련주는 세종시, 골프/골프장, 지하 고속도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재건축, 건설/SOC입니다.

HL디앤아이한라 실적은?

2023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4.2% 증가, 영업이익 12.3% 증가, 당기순이익 40.7% 증가.

댓글 쓰기